"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일광면에사는 191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1월 목욕하고난 뒤 어지러움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응급실거쳐
입원하였는데 세방고리관이상으로 진료와 치료받았고 우측귀는 10대시절 뺨을
맞은후 난청발생하였고 좌측귀는 1999년경부터 난청으로 불편있다 하였습니다.
청각장애5급 진단받고 치료받았던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하면 더이상
청력이 나빠지지 않는다며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 직원을 소개했지만 며느리가
인터넷으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면서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고 2009년1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통하여 4채널기능 보청기로 추천받은다음 부산 서면지역 3곳의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하면서 비교한후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8채널10밴드기능
보청기를 요구하였지만 기능이 많다고 더잘들리지않으니 추천보청기로 재활과정
진행하도록 이해시켜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3월 보청기4차재활과정위해 방문하여 상담하던중 병원에서 보청기하면
청력이 더이상 나빠지지 않는다하여 보청기 하였다는 내용을 고객을 통해 듣게
되었는데 이는 올바른 정보가 아니라고 생각되며 이와같은 의도로 설명하지는
않은 것으로 생각되어 고객 및 남편에게 청각관련 자료통해 재교육하였습니다.
우리주변에는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공유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상담사나 청각관련 관계자들의 올바른 정보전달이 더욱더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2010년1월 며느리가 연말정산관계로 "보청기구입확인서"발급차 방문하여 어머니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현재는 보청기착용하지 않고서도 대화가 가능함으로
잘사용하지않고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한다함하여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4월 남편과 같이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에
내장된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검사하고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반영하였습니다.
2010년5월3일 그동안 감기로 고막내 물이차서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환기튜브술
이용하여 치료받던중 더들리지 않음으로 종합병원 이비인후과와 2곳의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의사 이야기가 서로달라 혼란스럽다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의사들은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치료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와
환기튜브술 치료에 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하면서 계속 치료받도록 하였으나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병원 한곳의 의사는 약물복용치료하면 회복될 수 있다며
처방해주어 약물복용중이고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우측에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권유하며 000대학병원에서는 150만원이상 보청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와
함께 보청기구입을 추천하였지만 000고객 우측청각은 보청기예상효율이 5%로
좌측청각의 보청기예상효율60%가 일상생활에서 문제없는 상태에서 보조적인
목적으로 우측보청기착용이 접근해야는데 우측에 보청기사용하면 된다면서
병원에서 거래하는 보청기회사에 소개한다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보청기상담사 직업군이 공인화되지않아 고객에게 설명의 한계는 있지만
좌우측의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고객 스스로 이해하고 신뢰하였습니다.
5월13일 보청기착용중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5월19일 재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한 문제있으면
방문하여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1월8일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하여 변화된 청각에대해 보청기
내장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검사하고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0일 보청기에 건전지 거꾸로넣어 건전지도어가 열리지않아 남편이 보청기
가지고 방문하여 조치하고 파손된 건전지도어는 새것으로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12월1일 남편,며느리와 방문, 처음 몇일간은 보청기착용하고 잘들렸는데
이제는 보청기착용않은 것이 더잘들린다며 청력이 더나빠진것이 아닌지 걱정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설명하고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7일 부인이 넘어지면서 발목다쳐 병원에 입원중이라 남편이 방문하여 수리된
보청기를 찾아갔으며 불편하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13일 보청기착용결과 전반적으로 크다며 남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임의로 증폭이득을 낮추었으며 퇴원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7일 병원에서 퇴원하자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전화
받는 경우 불편하다하여 확인결과 요령문제로 재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1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으면 일상생활이 불편함으로
이제는 보청기사용에 성공하고 싶다하였습니다.
2014년3월 남편이 지병으로 사망하자 충격으로 잘들리지않아 걱정하던중에 이웃
지인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300만원주고 인공와우수술하였는데 잘듣는다고
함으로 진료받아보았는데 건강보험적용 않됨으로 수술비용이 3천만원든다하여
포기하였다며 방문하여 청력검사로 청각변화있음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2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잘들린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않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며느리와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최대한사용,REC교체)
12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착용해도 만족스럽지않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상태 확인한결과 변동사항없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matrix110/40인
보청기가 50이득까지 나옴으로 보청기성능에 문제가 있음을 안내하고 청각장애
등급 있음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신규보청기구입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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