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한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한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에사는 847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23. 12: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에사는 8479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6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발생하였으며 혈압약과 당뇨약을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에있는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9년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온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이 나올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서울사는 아들이 서울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0년경 30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해주었지만 안들려 실패한후

2019년 부산진구 당감동에있는 온종합병원에서 진료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3/50,16채널,소비자가격

270만원)를 11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잘들리지않자 2021년3월24일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보청기점 방문하였더니 수리비용이 15~20만원정도들고

수리해도 청력이 65이득이라야 제대로 들을수있다며 신규보청기구입을 추천

하자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모친과 함께 2021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였으며 조절된 피팅프로그렘 내용을

확인한결과 큰소리에대한 청각보호와 불편,위험에대한 반영이 전혀 되어있지않고

보청기출력은 청력에비해 부족함이 없음으로 고객과 가족에게 설명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이나 보청기수리상담한 보청기점과 달리 보청기상담과정이나 설명

과정이 신뢰된다며 보청기수리접수하였으며 수리한후 보청기재활에대하여 추가

상담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4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딸이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의 수리내역과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재안내하고 다음에 방문하여 보청기조절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방문하여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GNIA 

SIEMENS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 점검결과 아물질 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40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