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분실했던 2개보청기중 1개는 다시찾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후 반품한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8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11. 22. 12: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48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부산진구지역 내과에서 혈압약을 

2005년부터 처방받아 복용하며 부산 동구지역 산부인과 신생아실에 근무중이며 

난청으로 불편한 누나위해 경상남도 창원사는 남동생이 KNN-TV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광고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귀내시경으로 외이도확인결과 너무좁아 보이지않아 이물질막힘 문제일수 있음으로

주변의 이비인후과에서 먼저 진료받은후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보청기기종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1월19일 보청기상담한지 1년만에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8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12월5일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건전지를 반대방향으로 넣어면서 건전지도어가 탈락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재설명한다음 보청기사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12월29일 보청기구입후 불편없이 잘사용하는데 큰소리가 발생하는경우 자극적인

경우가 간혹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만족하지만 이어몰드 압박감으로 불편한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

작업하였습니다.

 

2017년7월 귀걸이형보청기에 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AMP 문제일수있어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폐기)

 

2017년8월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이

없음으로 방문, 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 근무함으로 땀을 많이 흘림으로 귀걸이형

보청기보다는 고막형보청기를하고 싶다고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3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귀걸이형보청기보다 착용감이나 들리는 소리가 더명확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 문제로 고객에게 설명한후 폐쇄하자 해결되었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목욕탕에서 목욕한후 귀가길에 외이도내 물기문제로 보청기를 동전

지갑에 넣었다가 충격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용 진동귀청소기가 고장이라며 방문,수리접수한후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힘든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더나빠지고 어음

명료도성적(WRS)도 떨어져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도 음감테스트

과정 진행하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대화해보니 균형감과 구분이 잘된다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9월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7년,R: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부착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7년/R: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2021년9월 보청기가 밀려나오고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7년/R: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이도

변화로 귓본채취하여 확인시킨후 우측보청기부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11월13일 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 감액하여 보청기

가격을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분실했던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L:2017년구입)는 다시

찾았다고하여 신규제작된 좌측보청기는 반품처리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026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