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사는 793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좌측에 중이염앓았으며 1980년경부터 조선소근무를 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0년경 부산 사하구 하단로타리부근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으며 2019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받았으며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0년경부터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현재까지 10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5개정도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Virto B50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9/60,12채널,소비자가격340만원)를 양쪽
으로 구입하였지만 삐~하는 잡소리와 큰소리불편함으로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했지만 해결되지않던중 4개월만에 좌측보청기는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5 | 70 | 70 | 70 | 65 | 70 | 60 | 60 | 65 | 65 | 75 | 65 |
우측 | 45 | 40 | 55 | 55 | 55 | 65 | 65 | 60 | 55 | 65 | 70 | 58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90 | 70 | 7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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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75 | 75/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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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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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0% | 50%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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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조선소에서 작업시 소음방지구 착용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자 20년
이상 보청기를 구입하여 보청기사후관리받고있는 보청기구입점(부산 중구 남포동
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는 본인의 직업을 알고있으면서도 주의교육이
없었고 보청기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가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해본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되었다고
하면서 가져온 보청기를 재사용할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이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소비자가격
340만원 보청기가아닌 보청기소비자가격 150만원의 기능으로도 보청기사용에
불편이나 위험이없는 청각상태임으로 재사용보다는 보상하여 양쪽으로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8만원에서 800만원정도의 보청기제품이 유통되고있으며
보청기가격의 차이에따라 일반적인 전자제품같이 부품의 성능이나 제품의 질에
대한 차이는 없으며 보청기로 증폭되는 보청기소리에 반응하는 난청인의 큰소리
반응에대한 불편(고통,통증)과 위험사항 등에대한 피팅프로그렘의 복잡도에따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 비중이 달라짐으로 공인자격제도없고 의료기기
판매신고만하면 프렌챠이즈가맹본부를통해 누구나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난청인의 청각상태 파악과 청각상태에 꼭맞는
보청기의 기종선정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은 신중
해야할것이며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인한 보청기불편이나 청력손실과
위험 및 보청기실패에대한 모든 책임은 난청인 스스로가 져야함으로 주의해야할
것입니다.(보청기상담사의 업무진행 결과에대한 관련법규가 현재 없음)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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