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선택의 모든 책임이 난청인 스스로에게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청력박사 2020. 4. 11. 14: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소비자가격기준 8만원에서 800만원정도의 보청기제품이

유통되고있으며 보청기가격의 차이에따라 일반적인 전자제품같이 부품의 성능

이나 보청기제품의 질에대한 차이는 거의없으며 보청기로 증폭되는 보청기소리에

반응하는 난청인의 큰소리반응에대한 불편(고통,통증)과 위험사항 등에대한 피팅

프로그렘의 복잡도에따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의 비중이 달라짐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없고 의료기기판매신고만하면 프렌챠이즈가맹

본부를통해 누구나가 보청기점을 개설할수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난청인의 청각상태 파악과 청각상태에 꼭맞는 보청기의 기종선정과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은 신중해야만 할것이며 실력없는 보청기

상담사 선택으로인한 보청기불편함이나 청력손실과 위험 및 보청기실패에대한

모든 책임은 난청인 스스로가 져야하는 현실임으로 주의해야할 것입니다.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진행 결과에대한 관련법규가 현재 없음)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