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에 관련된 인터넷상의 글들이나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는 고객분들중에
00국가 보청기가 좋다고하던데...
000보청기가 좋다고하던데...라는 말씀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저의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난청으로 나의 청각상태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반듯이 보청기 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해야합니다.
작은소리의 인지점과 편하게 듣는점, 그리고 큰소리에 대한 불편점
그리고 난청의 유형과 정도,종류에 대하여도 파악해야합니다.
또한 개개인별로 다른 음감이나 음색에 대해서도 파악해야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사용환경등에 대하여도 파악해야합니다.
이러한 모든것을 파악한후에 적절한 보청기 기종을 추천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제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저는 제대로된 상담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보청기점이나 인터넷에 정보를 올리는
나름대로 전문가라는 분들이 특정국가나 특정보청기제조사제품이 좋다고합니다.
저는 이러한 내용의 정보나 상담을하는곳은 신뢰하지 않습니다.
사실 국내에 10여개 이상의 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이 식약청의 허가를 필한 후
여러가지 보청기 유통경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유명제조사10여개 보청기제조사 제품의 경우 특별한 문제가없습니다.
어쩌면 국내 전자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삼성,엘지...등의 회사 제품을 놓고
일반 소비자가 어느것이 좋고 나쁘다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10여개의 유명 보청기제조사제품은 품질이나 기능에 있어서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신기술의 출시 시점에 있어 차이가 있을 뿐이며 보청기 제조사별의
특성화된 기능의 차이가 있은 경우는 있지만 품질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가 운영하는 보청기상담센터의 경우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O,W,G사와 지방도시에서
보청기 KIT를 수입하여 조립하는 소규모의 보청기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10여개 세계 유명보청기제조사 제품의 특성 및 사후 관리과정에서
직접 제조사별 제품의 특성을 상세히 파악하고 있어 누구보다 잘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아직 대부분의 보청기판매점의 경우 1~3개정도의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취급하고 있고
그러다 보니 자연히 특정국가나 보청기제조사제품이 좋다고 할 것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적인 상담이나 정보에 현혹되지 마시고
먼저 자신의 청각상태를 알고 그에 맞는 추천 보청기의 기능을 파악한 후
인터넷이나 보청기제조사별 홈페이지등에서 같은 정도의 기능의 보청기를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비교하다보면 독점적인 보청기의 유통과정을 가지고 있는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가격이 다른 보청기제조사제품보다 소비자가격이 높게 책정되어 있거나
보청기판매점에서 소비자 입장에서 볼 때 불리한 경우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러한 보청기제조사제품을 취급하는 곳에서 충분히 제품의 기능 및
청각에 대하여 불편없이 소리조절 능력이 발휘된다면 그래도 다행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타지방이나 보청기제조사 본사에 가서 소리조절을 받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저희 센터 상담고객분을 통하여 알게된 사실임)
이러한 부분이 불편하여 지역내 다른 보청기점에서 사후관리를 받고 싶어도
독점적으로 공급이 되다보니 프로그램이나 연결기구가 공급되지 않아 부득이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가 운영하는 센터에 보관중인 O,W,G사와 지방도시에서 보청기 KIT를 수입하여 조립하는
소규모 보청기제조사 제품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 이를 볼때마다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이러한 것들을 염두에 두시고 판단하시기 바라며
보청기구입점의 소리조절능력이나 사후관리시스템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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