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귓속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7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3. 17: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797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어릴때 홍역앓았으며 1990년경 뺨을맞으면서 고막파열되어 인조고막

하였으며 2012년경부터 노래방을 운영하고있으며 부산 서구 서대신동지역 삼육

부산병원에서 2014년경부터 심장약과 콜레스테롤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5

년부터 부산 서구 충무동지역 김용기내과병원에서 갑상선기능항진제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더 심장이 나빠지자 중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 좌측귀에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부산 서구 서대신동지역 삼육부산병원에

10일입원하여 치료받아도 회복되지않아 2018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고막주사를

10회맞고 추가로 5회나 맞았지만 청력이 더나빠졌으며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우측귀에 6개월동안 치료받아도 효과없자 보청기도 않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이비인

후과를 소개하여 청각장애5급받고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45?,118/55?,16채널,소비자가격300만원)를 보장구

지원금포함하여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소리는 들리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됨으로

만족하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부산 사하구 괴정동 부산소리대장간에서 이명과 난청이 치료된다?

하여 10만원씩주고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어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안내기사를 읽어

보고 전화상담후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5 

60 

65 

70 

80 

85 

90 

80 

80 

75 

90 

78 

 우측

80 

85 

80 

85 

95 

95 

95 

80 

80 

85 

85 

90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85 

측정곤란 

80/100 

 

 M   C   L

80 

100 

70/90 

 

 U   C   L

105 

100 

100/95 

 

 보청기예상효율

 15%

 0%

3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EMENS Orion 2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상담할때와는 차이가 많다고

하였으며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이명현상이 증가되는 현상있어 보청기상담 중단

몸컨디션이 좋을때 재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