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IQ 11 CIC고막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 743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5. 13: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용호동에사는 743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0년 사업부도로 정신적인 충격을 많이받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소음많은 재봉공장을 운영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아지자 2011년 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를 추천받았으며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IQ 11 CIC고막형보청기(matrix110/40,16채널16밴드,소비자가격440만원)를

양쪽으로 880만원인데 할인행사한다며 500만원에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처음 보청기착용하여 그렇다며 계속 착용하면 괜찮아

진다는 이야기에 참고 보청기착용해 보았지만 갈수록 청력이 더나빠지는 느낌이라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소음성난청피해로 청력저하된 경우일수 있음)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답답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80 

70 

70 

85 

110 

115 

100 

85 

95 

100 

93 

 우측

45 

45 

70 

105 

105 

110 

105 

105 

105 

9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5 

95 

8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10%

 5%

1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 및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상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지만 보청기예상효율이 저조하면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위해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부산까지 방문할

문제에대해 신중히 판단해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IQ 11 CIC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창원시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경상

남도 창원시 의창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구입)는 청력에비해 보청기출력

부족하여 재사용은 비효율적임으로 보상적용에대해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에 조금이라도 불편(고통)이 느껴지는

경우 보청기착용을 즉시 중단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안전조치를 받아야하지만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적응하라는 이야기로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도록

하거나 볼륨조절기나 메모리버턴,리모콘,스마트폰어플설치 등으로 보청기볼륨을

직접 조작하게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보청기상담사로부터 보청기사후관리

받는경우 보청기사용기간이 지날수록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못할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시간이 지나갈수록 뇌에서는 큰소리위험에

대한 반응이 무뎌져 청신경이 손상되어도 제대로 알려주지않게됨으로 위험함)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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