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Ino ITC P 귓속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743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5. 15. 19:5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송정동에사는 743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조선소에 30년근무하면서 25년동안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았고

5년정도는 형식적으로 착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부터 부산 해운대구 병원에서 당뇨약과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몸컨디션에따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도 말소리가 들릴정도로 청각변화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부산 해운대구 좌동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입원치료받았지만 청력회복은 않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6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6급받고 병원과 연결된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Ino ITC P 귓속형보청기(matrix119/54,4채널,소비자

가격220만원)를 양쪽으로 440만원인데 할인행사라면서 2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도로에서 큰소리나면 귀가 떨어질것같은 불편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해 조절하면 

말소리 작아지고 재방문하여 조절하면 큰소리 불편하고...보청기상담사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하고...반복하다보니 갈수록 청력도 더떨어졌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못하고 갈수록 말소리듣기 부족하고 구분되지않자 인터넷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가입후 자료를 꼼꼼히 읽어보다 

신뢰되어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90 

80 

70 

70 

75 

75 

70 

70 

90 

75 

 우측

95 

105 

100 

105 

100 

105 

105 

100 

9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측정곤란 

측정곤란 

측정곤란 

 

 M   C   L

90 

110 

80/100 


 U   C   L

100 

115 

95/110 

 

 보청기예상효율

 30%

 %0

1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들어본 보청기는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도움된다며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Ino ITC P 귓속형보청기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이비인후과와 연결된 부산 수영구 수영동지역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를 재사용할수있는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

가격중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

재활과 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440만원중에 70%만 적용해도 보청기

재활비용이 308만원으로 보상적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신규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