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16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않아 부산 침례병원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고 일주일동안 입원치료받아도 회복되지않아 부산 대동병원에 20일 입원
하여 치료받아도 회복되지않아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다음 청각장애6급받고 보청기를 추천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300만원씩 양쪽으로 구입하여 3개월동안
착용해보았지만 들리지않아 자택에 보관하고있으며 답답한 마음에 2015년 서울
아산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은
다음 2016년 대구지역 경북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인공와우수술 이야기
하였지만 하지않고 2017년 부산 연산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80 6c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 113/50,40채널,소비자가격 600만원)를
460만원?정도 부담하고 구입하여 착용하였지만 잘들리않고 큰소리가 불편함으로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다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좋다하여 2018년초 추가로
좌측 보청기를 200만원에 구입하였다 하였지만 보청기껍질을 확인한결과 보청기
제조사명은 표시되지않고 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