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Get ITC 귓속형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729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3. 12. 12:34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729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방앗간을 20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1998년경부터

부산 메리놀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다 지금은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경부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16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한후 보청기착용을 권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귓속형보청기 착용

하였는데 안들려 좌측으로 방향교체하였다고 하였는데 가져온 보청기는 오티콘

보청기사 Get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3/41,4채널,소비자가격160만원)로

17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아도 보청기사용에 만족

하지않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4502)인 지인소개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5 

70 

65 

60 

55 

50 

60 

65 

55 

85 

70 

60 

 우측

40 

55 

50 

40 

50 

55 

60 

60 

65 

80 

85 

5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0 

75/65 

 

 M   C   L

90 

80 

85/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5%

 40%

5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차이즈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작은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로 소리듣는

것이 편했다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에따라 보청기착용결과가 다름에 놀랐다며

가져온 오티콘보청기사 Get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재사용 가능한지 문의하여

청각대비 조절기능이 부족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가능

하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사용기간동안(감가상각기준 5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임으로 신중히 결정하도록 안내하자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