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구 초량동에사는 43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0살때 물놀이하다 우측귀에 중이염발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아도
완치되지않자 스스로 알콜등으로 치료한결과 2013년부터 물나지않는다 하였으며
소음많은 폐차장에서 1994년경부터 소음방지구착용없이 근무하면서 난청 더심해
짐으로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10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양쪽으로 4채널4밴드기능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1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에
대해 교육하면서 보청기불편사항을 파악하는 요령도 교육하였습니다.
2014년12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지인중에 타보청기점에서 고막형보청기를 비싸게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라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 경화되어 교체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쇠가공작업하면서 보안경을 착용하지않아 눈과 허리다쳐 병원입원 치료
받았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그릇부딪치는 소리들이 불쾌하였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청력변화와 규정출력보다 낮은현상있어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하여 왜곡현상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
5차과정 진행한다음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면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질수있는지
문의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손바닥을 이용하여 귓바퀴효과의
차이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