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큰소리불편한 원인이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우측귀문제로 확인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87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6. 14:4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787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4년경 집앞의 공사현장소음에 1년정도 노출된후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8년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이비인후과 2곳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난청임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으니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받았는데 언어분별력이 낮음으로

보청기착용이 않된다며 신경정신과를 가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알아보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

되어 2019년10월7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며 보청기상담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다고 하였으며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

가격을 안내하고 청각장애등급을 받았기때문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0월24일 부신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추가

보청기상담 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많이 달라 최종적으로 최종

선택하였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1월4일 보청기착용한후 가족보다도 TV볼륨을 낮게보고 말소리가 크게

들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확인결과 가족들의 난청이 의심되어 상담받아보도록 안내후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18일 보청기 잡소리와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분표시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12월 소음환경속에서 말소리듣기에 어려움있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구입

한지 한달지났음으로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큰소리발생할때 불편있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

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의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