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60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6년경부터 중이염있었으며 군대생활을 병참부에 36개월 복무하면서
폭파시험에 참여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2011년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
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후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2년정도 보청기조절받았는데 더이상은 않된다함으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였는데 큰소리 발생시 고통느꼈지만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 이야기에
3년정도 착용결과 시간이 지날갈수록 말소리구분하는 것이 나빠지는것 같았고
보청기소리약해져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더니 보청기가 오래되어 수리않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라고 안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내용과 청각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산 삼선
병원대기실에서 환자들로부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추천받았고 한미보청기고객
(2066)인 친구가 보청기사용상의 불편사항 이야기듣더니 무언가 잘못되었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음으로 좋았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수리않된다는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도 수리가능여부 확인하기위해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7년2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관련서류작성하였으며 세기
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는 REC만교체하면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는 세기
보청기 피팅프로그렘 없음으로 수리할 의미가 없음으로 폐기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10일 세기보청기에서 받은 전기습기제거기가 작동않한다며 방문하여 수리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불편없이 잘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에따른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친구가 보청기점을 운영하고있어도 보청기상담사의 중요함을 알기
때문에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