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70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8년 우측귀가 중이염으로 일본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받았고
좌측귀는 2012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껴 보청기
사용을 생각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경우들을 많이봄으로 포기
하고 생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3월 부산 덕천동지역 윤병용이비인후과, 부산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받기에 부족
하다고 하였으며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직원과 2번이나 보청기상담을 하면서
(이비인후과 검사자료로) 보청기가격은 200만원정도한다고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딸의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시어머니가 보청기관리받는데 불편함
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4월2일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곳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많은
차이있으며 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착용한 경우를 미리 확인할수있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청각장애등급 가능함으로 차폐검사가 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에대해 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4월9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면서
청각장애등급 진행에대하여 재설명하였습니다.
4월13일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1일 감기몸살로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았는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 놓히는 경우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5월31일 청각장애6급받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받는 요령을 재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