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추천하는 보청기점이없나요?라고 문의오신 소객님

청력박사 2008. 2. 4. 10:05

아침에 출근하자 상담전화를 받았습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데 경북 의성의 어머님께 설연휴동안 보청기를 해 드리고 싶은데

주위분들이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사용하지 않는분들이 많아서 걱정이라고...하시면서

경북,대구지역에서 추천해 줄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이 있느냐고......

 

사실 부산지역이나 근교지방을 제외하고 하루에도 몇차례 이런 전화를 받습니다.

그러나 자신있게 추천을 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문제가 있는 보청기점이 어딘가요?라고 질문하시면 답변드릴수 있는데...

왜냐하면 저희 상담센터를 먼 지방에서 오시는 경우의 대부분이

보청기를 실패한 경우가 많음으로 그에 대한 정보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의 보청기점에서 만족하였다면 굳이 잘하는곳의 정보를 찾아 오지는 않겠지요.

그렇다고 문제가 있는 보청기점에 대하여도 질문을 하지 마십시요ㅎㅎㅎ

 

오늘 전화주신분께 이렇게 답변을 드렸습니다.

보청기 상담하기전에 카페에서 충분히 사전정보를 습득하고

어머님댁을 중심으로 가까운 보청기전문점에서 먼저 상담을하십시요.

그러면서 신뢰할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를 상담과정 및 소리조절능력등을

종합적으로 편가하여 기준에 미치지 못하다면 점차 상담범위를 넓히라고하였습니다.

 

안경과 같이 제도권내에 있다면 어느 안경점을 방문하여도 안경을 선정하기 위한

기술력은 비슷함으로 가격이나 친절함등을 보고 판단하면되지만

보청기의 경우에는 아직 우리나라가 제도권내에 들어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취급점마다 지식수준, 관련장비 등에 있어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소비자 스스로 꼼꼼하게 비교 판단하지 않으면 일반적인 보청기 사용이 가능한

난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청기사용에 실패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러한 현실을 아직 대부분의 소비자가 모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의 개설 및 운영 목적이 이러한 정보를 공유하여

불편한 보청기가 아닌 편안한 보청기를 사용하자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