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4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신발공장을 10년동안 운영하면서 그라인딩작업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지 않았고 2014년3월 우측귀에 이명현상 발생한후 6월에 어지럼증도 발생하여
부산 수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나이로인한 문제라면서 3일동안 약물
치료받았으나 효과없어 또다른 부산 수영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나이
문제라면서 약물과 주사치료를 일주일동안 받았지만 효과없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돌발성난청으로 이틀동안 약물치료해도
이명현상과 어지럼증,난청이 개선되지않아 또다른 부산 수영구지역 한서병원에서
MRI촬영하고 약물치료후 이명현상과 어지럼증은 좋아졌지만 난청은 해결되지않아
부산지역 성모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사용
추천받고 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5년1월2일 방문하였으며
고객은 1999년경부터 부산 수영구지역 한서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2010년경 서울지역 삼성병원에서 심장스탠스시술 한번한후 부산
수영구지역 한서병원에서 심장스탠스시술을 3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9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로 남편과 대화가 가능하자 부인이
가장 좋아하였습니다.
1월13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별다른 불편없었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3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가족들과의 생활에서는
불편없는데 다른 사람들과는 보청기소리가 조금 작은것 같다면서 방문하여 이유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청소
한후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연결구가 빠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엘보보분이 탈락되어 재결합작업한후 청소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습기가 모이면서 물방울로변해 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경화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교체한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텃밭에서 우측 보청기를 분실한후 다음날찾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5년1월)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우측보청기가 출력이 12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11월4일 MI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2일 보청기수리와 이어몰드를 교체하였던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나지만 자주
방문하는것이 미안하여 보관하다 방문하였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피드백현상있어 재수리접수
하면서 불편사항에대해 방문하는것을 부담가지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1월24일 주말오후 필리핀으로 가족여행을 가는데 보청기수리가 토요일오전까지
가능한지 확인하기위해 전화와 스타키보청기사로 전화확인결과 택배배달사고로
수리일정을 맞추지 못함으로 방문하게하여 동일기종으로 보청기수리시 대여하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재입력하여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7년12월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다는 보청기제조사의 점검의견에 폐기하면서 동일기종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잘빠져 분실우려있다고 이야기하여 확인한결과
실리콘튜브 문제로 비닐튜브로 교체하면서 이어몰드 엘보도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8년11월 친한 계원이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를
해준다는 보청기업체를 소개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받은후 12만원 부담하고 좌측에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5개월정도 착용하면서
자택에서 보청기소리를 조절받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말소리가 잘들리지않고
말소리구분않되고 오히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5년,2017년구입)가 더잘들려 방문하였다하여 가져온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품 번호만있고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제품명에대한 표시는 전혀없고 고객은 보청기구입점 위치도 알지못하고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잘듣지못하는 원인을 파악하기위해 관련검사를 진행한결과 청력도 나빠졌지만
무엇보다 좌측귀가 어음명료도성적이 90%에서 30%로 저하되어있어 설명하자
청력검사받은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만 보청기를 구입해야 보장구지원금 혜택을
받을수있는줄 알았다며 뒤늦은 후회를 하였으며 주변에 이러한 경로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고하면서 본인의 피해를 알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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