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0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가 중이염으로인해 고막천공상태이며 2004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느껴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수술하기에 문제
있다?고 의사가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장모위해 사위가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PNX-ONE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1채널,NH.NL 트리머조절기,
소비자가격110만원)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어지러워
10번도 착용해보지 못하고 포기하고 보관만 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미보청기고객
(3700)인 형부의 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달리 보청기상담과정과 검사과정들이
다르다며 진작 한미보청기를 알았다면 보청기실패는 하지않았을 것이라며 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보청기예상효율(WRS)이 저조하여 재안내하고 우측에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5일 이어몰드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림으로 만족한다하였으며 사위가 청각에 적합하지않은 보청기판매한 보청기
구입점에 항의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크다면서 방문하여 확인
결과 중이염재발로 외이도내 물기있어 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한후 이어몰드에 환기구
(Vent)도 만들었습니다.
3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에 분실할뻔하였다며
방문하여 목걸이줄을 만들었습니다.
3월14일 중이염치료 끝났는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중이염재발시에도 소리변화가 있음으로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3월26일 고향남자친구와 방문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궁금한점에대해 질의응답후
좌측에도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도움됨을 확인하고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20일 우측에 보청기착용하고 싶은데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재진행하면서 출력이낮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떻게되는지 직접
느끼도록하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적합함에 동의함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3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양쪽으로 소리들으니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이
더똑똑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끊어
졌다며 방문하여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건전지방전이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중이염관계로 전자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제품교환)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면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좌우 방향을 바꾸어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효율좋은 우측으로 좌측보청기
사용하도록 임시조치하였습니다.(좌측보청기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REC교체
2016년5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임시로 사용하던 좌측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되돌리는 보청기재활5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REC-W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수리한다음
건전지도어부분의 부품이 덜렁거린다며 중고부품을 사용한것이 아닌지를 클레임
제기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결과 건전지교체시 극성방향을 잘못하여
하우징부분 파손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설명하자 이해하고 오해하였다면서 사과
하면서 고객은 2016년4월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 귀걸이형보청기의
문제를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였는데 청각장애인증이 있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를
131,000원에 해주겠다하여 이비인후과 함께 방문하여 서류발급받고 보청기구입
한후도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여주는 서류에 도장을 찍은후 131,000원주었다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 표시없고 "Aurora 2"라고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로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설명은 듣지못하였고 보청기제품보증서나 보청기점명함등
관련서류는 받지못해 보청기점의 상호를 알지못한다하여 청각장애인이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보청기구입할때 5년에 한번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할수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였다는 이야기를해주자 보청기착용해도 잡소리가 발생하고 작은소리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보청기보다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