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0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4. 18:1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450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양쪽귀가 중이염으로인해 고막천공상태이며 2004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느껴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수술하기에 문제

있다?고 의사가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장모위해 사위가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PNX-ONE CT 귓속형보청기(matrix118/50,1채널,NH.NL 트리머조절기,

소비자가격110만원)를 15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어지러워

10번도 착용해보지 못하고 포기하고 보관만 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미보청기고객

(3700)인 형부의 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달리 보청기상담과정과 검사과정들이

다르다며 진작 한미보청기를 알았다면 보청기실패는 하지않았을 것이라며 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보청기예상효율(WRS)이 저조하여 재안내하고 우측에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5일 이어몰드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림으로 만족한다하였으며 사위가 청각에 적합하지않은 보청기판매한 보청기

구입점에 항의하겠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크다면서 방문하여 확인

결과 중이염재발로 외이도내 물기있어 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도록 안내한후 이어몰드에 환기구

(Vent)도 만들었습니다.

 

3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중에 분실할뻔하였다며

방문하여 목걸이줄을 만들었습니다.

 

3월14일 중이염치료 끝났는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후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중이염재발시에도 소리변화가 있음으로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3월26일 고향남자친구와 방문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궁금한점에대해 질의응답후

좌측에도 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도움됨을 확인하고

자녀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20일 우측에 보청기착용하고 싶은데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재진행하면서 출력이낮은 보청기를 착용하면 어떻게되는지 직접

느끼도록하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적합함에 동의함으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3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양쪽으로 소리들으니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이

더똑똑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가 끊어

졌다며 방문하여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건전지방전이고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고 중이염관계로 전자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제품교환)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면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좌우 방향을 바꾸어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면서 효율좋은 우측으로 좌측보청기

사용하도록 임시조치하였습니다.(좌측보청기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REC교체


2016년5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임시로 사용하던 좌측보청기의 소리조절내역을 되돌리는 보청기재활5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REC-W교체)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수리한다음

건전지도어부분의 부품이 덜렁거린다며 중고부품을 사용한것이 아닌지를 클레임

제기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결과 건전지교체시 극성방향을 잘못하여

하우징부분 파손되면서 발생한 문제로 설명하자 이해하고 오해하였다면서 사과

하면서 고객은 2016년4월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 귀걸이형보청기의

문제를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였는데 청각장애인증이 있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를

131,000원에 해주겠다하여 이비인후과 함께 방문하여 서류발급받고 보청기구입

한후도 보청기구입점에서 보여주는 서류에 도장을 찍은후 131,000원주었다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 표시없고 "Aurora 2"라고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로

보장구지원금에대한 설명은 듣지못하였고 보청기제품보증서나 보청기점명함등

관련서류는 받지못해 보청기점의 상호를 알지못한다하여 청각장애인이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보청기구입할때 5년에 한번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할수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였다는 이야기를해주자 보청기착용해도 잡소리가 발생하고 작은소리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한 보청기보다 제대로 듣지못한다며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보장구지원금관련 양심불량 보청기상술주의)


청각장애등급받은 청각장애인의 보장구지원금 노리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술로

피해주고있는 안타까운 사연들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 통하여 많이

접하고있어 보청기구입과정에서 청각장애인의 주의와 관련기관에서 철저한 사후

관리가 필요하며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보장구지원금은 국민세금)


보장구지원금은 국민의 세금임으로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문제로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경우 일반보청기소비자와 같이 반품하고 보장구지원금액 

회수하여 국민의 세금이 더이상 낭비되지않도록 제도개선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016년10월 우측귀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면

아프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어몰드와 접하는 부분 외이도피부가 짖무름으로

발생한 문제로 귀내시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면서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한다음

상처가 아물때까지 보청기착용을 하지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설명한다음 이어몰드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6일 중이염재발 상태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계속 착용한다음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2월 새배터리 교체해도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기온차이로인해 이어몰드 튜브내

물방울 생기면서 엘보를 막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방법을 교육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중이염재발로 좌측에 보청기를

착용하기에 문제있기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으로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있어 교체작업하였으며 보장구지원금

으로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제조사 표시는없고

"Aurora 2"라고 표시된 귓속형보청기는 들리지않아 무용지물이라며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중요함을 절실하게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청각상태에비해 청각장애6급은

너무 낮음으로 딸에게 전화로 청각장애2~3급 판정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재검사받도록 절차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7 dB HL 출력떨어지고 우측보청기는 피팅케이블로 작동되지만 배터리로는 작동

되지않아 우측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8년4월7일 보청기출력약해 수리권유받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부품재고 부족으로 반송처리함)


4월18일 보청기제조사에서 부품재고없어 수리않고 반송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으로 보정작업하였으며 부품입고시 재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한개의 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13 dB HL 떨어져 수리안내했지만 경제적 어려움

으로 좀더 사용하겠다며 부산 수영구와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의 실력없는 보청기

상담사에게 귓속형보청기 구입한것이 억울하기만하다며 후회하는 모습이 마음

아팠으며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강력한 제도개선이 필요함을 생각하였습니다.


2019년2월 설연휴기간중 보청기소리나지않자 사위가 보청기 만졌는데 파손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엘보부분이 파손되어있어 교체작업한후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중이염으로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오니도내

혹이있어 암일수있으니 큰병원에서 검사받아보아라 하였다며 방문하여 걱정하여

안심시키면서 딸에게 전화로 상황을 설명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의 양산부산

대학교병원에서 2번이나 조직검사결과 염증으로 확인되어 치료받았으며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외이도변화로 외부피드백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예비보청기의

경화된 이어몰드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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