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처음 보청기착용하는경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고통)이 느껴지면 위험함으로 보청기사용중지해야합니다.

청력박사 2020. 5. 15. 18:1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처음 보청기를 구입하고 착용하는경우 일상생활

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조금이라도 불편(고통)이 느껴지는 경우 보청기착용을

즉시 중단하고 보청기상담사로부터 안전조치를 받아야 청력손실되지 않습니다.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적응하라는 이야기로 불편한 보청기를 계속하여
착용하도록 하거나 볼륨조절기나 메모리버턴,리모콘,스마트폰어플설치 등으로
보청기볼륨을 직접 조작하여 보청기를 사용하도록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러한
보청기상담사들로부터 보청기사후관리를 계속하여 받는경우 보청기사용기간이
지날수록 소음성난청 피해로 청신경이 손상되어 보청기로 소리를 듣게되더라도
영원히 말소리구분을 못할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뇌가 큰소리에대한 불편(고통)에대해 제대로 알려주지만 시간이 지나

갈수록 뇌는 큰소리위험에대한 불편(고통)에대해 늘상으로 받아들임으로 반응이

무뎌져 제대로 알려주지않게되어 위험함으로 보청기구입후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도록 즉시 조치하지 못하는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이 없다고 생각하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받아야만 청각손실

방지와 금전적인 피해를 입지않을 것입니다.(우리나라는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가 없음으로 의료기기 판매허가만 득하면 편의점같이 누구든지

프렌챠이즈 보청기점이나 직접 보청기점 개설이 가능한 실태임으로 주의해야함)


보청기재활관련 실력이 부족하여 판매한 보청기로인해 보청기사용하는 난청인이

입게될 청각손실에대한 양심이 조금이라도있다면 실력을 하루빨리 습득해야하고

불편(위험)을 해결하지 못할경우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치 해주는것이 당연함에도

기만하거나 속임수로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게하여 소음성난청 피해를 입힌다면

그로인한 난청인의 피해는 누가 책임지고 보상해주어야 할까요.................!!!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와 보청기재활업무 진행결과에따른

보청기상담사관련 엄격한 관련법규가 시급히 제정되어야만 난청인에대한 피해가

줄어들것이고 피해보상이 가능할 것입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2qUP/1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