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남천동에사는 36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이염을 어릴때 앓았으며 1985년경 임신상태에서 난청느꼈으며 1992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우측귀 중이염수술하였으며 난청으로인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9년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한결과 고막당기는 수술하면
잘들을수있다 하였지만 수술에 부담감을 느끼자 부산 서면지역에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 소개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제조사
소리조절용 보청기로 트리머를 이용,사용자가 직접 이득조절하는 기능보청기)를
소비자가격 120만원인데도 144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시어머니가 한미보청기 고객(1555)으로 연세 많고 건강이 좋지않아 요양병원에
입원중이라 보청기 필요없음으로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가지고 남편과 보청기 재사용위한 상담차 2012년1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와 같은 검사는 처음받는다며 신뢰를 표하였으며 시어머니
보청기기능은 재사용 가능함으로 보청기껍질교체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좌측보청기는 평소에
말소리가 울리고 도움되지 않았다하여 보청기 matrix 확인결과 matrix110/35로
NAL-R법으로 107/22/14로 소리조절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REC를 35에서 45로
교체하도록 작업지시하여 최대한 보청기 도움되도록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과 남편은 보청기상담과정통해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이 이정도
허술한지 몰랐다며 황당해 하였습니다.
2012년1월6일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좌측보청기를 NAL-R에서 NAL-NL1*로 변경하면서
matrix106/26/10으로 소리조절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사용자변경하여 matrix104/
33/12로 소리조절(휘팅)하여 보청기사용하면서 청각변화따라 반영하기로 하였지만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원인과 조치방법을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
1월25일, 2012년1월초 외부피드백문제로 보청기껍질교체하였던 이비인후과 연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부피드백 문제아님으로 피드백활성화프로그램
실행하자 조치됨으로 좀 더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파악해보면서 필요한
조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1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3년1월 잘사용하던 이비인후과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배선의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3년9월7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와 REC교체)
9월13일 수리된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이상한
소리난다하여 확인결과 트리머조절기능을 해당 제조사에서 수리시 프로그렘으로
기능을 풀어놓아 발생했던 문제로 사용않도록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24일 잘사용하던 부산 서면지역의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1월29일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결과 소리크고 왕왕울린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한후
연결필을 제거하고 보청기착용결과 같은 현상이라 피팅프로그렘으로 확인결과 조절
내용은 그대로지만 건전지로만 착용하면 보청기소리가 변화함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VC트리머문제)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5월23일 시어머니로부터 기증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2008년구입)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MIC교체)
5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
졌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6월15일 시어머니로부터 기증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귓속형보청기가
AMP문제로 폐기함으로 한쪽에만 보청기착용함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제작기간동안 한쪽에만 보청기
착용해보니 많이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났지만 적응하면 되는지 생각하고 게속 사용하였지만 두통으로 방문하였다고하여
외부피드백현상 발생원인과 조치방법을 안내한후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3월28일 우측보청기가 음식물씹거나 이야기할때 보청기음량이 변화한다며
방문,확인결과 REC방향 문제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31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아들문제로 신경많이쓴후 좌측귀가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다음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비교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6월1일 SHELL교체한 좌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과 턱을 많이 움직이면 보청기소리변화가 있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9일 SHELL교체한 우측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
보청기구입한지 10년되어 폐기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8월3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다음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는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8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쉘과 플레이트 분리되었지만
보청기착용감이 좋지않다고하여 귓본채취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변화로 보청기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1년5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으며 언니가 충청남도 천안시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신규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2월 우측보청기 소리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점검결과 MIC와 REC튜브가 보청기
내부로 빠져있어 원위치하는 작업진행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귀내시경으로 외이도내 확인결과 우측귀 고막이
천공되어있어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병원진료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2023년10월 이소골과 고막
수술하였지만 청력개선효과 별로 없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검사(WRS)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2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를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으며 7월달에 좌측귀도 수술예정이라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79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