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덕포동에사는 755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가 초등학교때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 상태이며 물날때마다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고 좌측귀는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혈압약과 당뇨약을 2013년경부터 부산 서구 충무동지역 김용기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경 부산 해운대구 병원에서 양쪽 무릎관절수술을,2017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신장암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 부산 동래구지역 대동병원에서 청각장애5급받고난뒤 부산진구지역 이비인
후과와 연결된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ARGOSY Gala"로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제조사에 확인결과 병원전용 닥터
보청기제품)를 150만원에 구입하였지만(보장구지원금포함) 큰소리가 고통스럽고
알아듣지못해 보청기조절을 3번정도 받아도 해결되지 않았다 하였습니다.(간판은
독일지멘스보청기 간판붙어있었는데 실제제품은 유니트론 병원전용 보청기였음)
보청기구입하고도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고민하던중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
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품임으로
보청기재사용에대한 보청기재활서비스제공이 않됨을 안내하자 사위와 의논하여
함께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