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구산동에사는 7874번 보청기상담고객 자택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1989년경부터 당뇨약과 혈압약을 처방
받아복용하다 2018년초 뇌출혈로 병원입원하여 치료받았으며 추가로 뇌출혈약과
방광약,신경과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1999년경부터 이명현상있어 경상남도 김해시 내동에있는 아이비이비인후과에서
이명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2018년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센텀
이비인후과와 아이비이비인후과,김해서울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은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권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진료받았던 이비인후과중 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
점에서 보청기대여료 10만원에 귀걸이형보청기를 10일동안 착용해보았지만 왕왕
거리고 큰소리가 불편하자 고막형보청기로 바꾸어 10일동안 추가로 착용하였지만
마찮가지로 불편하자 보청기상담사는 인지능력이 나빠서 보청기사용이 않된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보청기를 회수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아파트게시판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을 읽어보고 출장
상담요청하여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35 | 40 | 35 | 35 | 40 | 45 | 45 | 55 | 65 | 80 | 80 | 40 |
우측 | 50 | 45 | 45 | 50 | 55 | 55 | 55 | 60 | 70 | 70 | 65 | 52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65 | 75 | 60/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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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70 | 75 |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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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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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70% | 30% | 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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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김해시지역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하고 보청기대여했던 것과는 보청기상담과 검사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 하였지만 다리가 불편하여 부산까지 방문하는
것에대해 잘판단하도록 안내하면서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상담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