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2005년 타보청기점구입 보청기를 방향교체하는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사는 43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8. 22. 16:4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부원동에사는 4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5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다 2006년5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9년3월 보청기사용시 삐~하는 외부피드백이 발생하여 껍질교체를 권했지만

이해하지 못하고 증폭이득을 낮추면서 사용하였으나 외부피드백이 해결되지않아

불편하여 재방문하여 보청기껍질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재제작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외이도 굴곡이 2차굴곡지점으로 넘어가는 형태가 입구보다 넓음으로

굴곡심해 외이도형태와 같이 보청기를 제작하면 보청기착용시 불편함이 발생하고

보청기착용이 편하도록 제작하면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할 소지가 높음으로 2번

시행착오끝에 재제작하여 2가지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시행착오없이 보청기제작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나 때때로 고객과 같이 그렇지 않는 특이한 경우도 발생하게됩니다.

이러한 경우 보청기상담사 입장에서는 부담도되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하나가 결국은 보청기상담사 업무경험과 능력으로

발전되는 것임으로 최선을 다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그동안 외부피드백현상없이 보청기사용중이고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 않았지만 차별없이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1월 사용중인 핸드폰의 벨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하다면서

점검요청하여 보청기상태와 핸드폰 벨소리음악을 재선정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가족들과 소리듣는데 차이가 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었으나 설연휴기간동안은 택배발송되지않아

증폭이득이 부족하지만 설연휴가 끝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3월 1년만에 방문, 신규상담후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4월에 재방문하여 신규제작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신문에서 보청기관련의

광고를 많이보았는데 기능많으면 더잘들리는지 알고싶다하여 자료와 음감테스트

통해 알려주자 역시 한미보청기다면서 신뢰를 표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형편이 좋지않아 아직 신규보청기

하지 못하며 200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잘관리해주어 아직 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 구입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2년5월 TV시청등 이어폰사용 자주하였는데 난청이 심해졌는지 궁금하다하여

청력검사한다음 기존 청력검사자료와 비교하여 변화된 청각에대해 설명하였으며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

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접수후 2005년7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7년이상 사용하면서 불편없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4년4월 결핵재발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격리치료후 경상남도 마산지역

요양소에 입원중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외출허가받고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안내한다음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출력부족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구입가격에대해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3월 동생(028)이부산 서면지역과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4개

보청기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는것이 안타까워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본인도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싶지만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

하여 금액조정하여 보청기가격을 제안하였습니다.


2016년12월26일 경상남도 김해지역 한일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병원에서 추천하는 타보청기점도 있었지만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을

알고있기에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2월3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으며 고객은 경상남도 김해지역에도 보청기

점들이 여러곳있지만 개점한지 얼마되지않아 폐업하는 경우도 많고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차이가 많음으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2005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도움될것 같다면서 방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좌측 고막형보청기(2005년

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는 경우 보청기수리비용을 문의하여 보청기감가상각

기준과 잔존가치에대해 안내하고 음감테스트과정통하여 보청기착용시 도움되는 

효과에대해 체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7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외부

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7월27일 SHELL교체한 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외이도안쪽에서

유격현상이있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를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면서 여자친구(6566)도 난청있다고하여

상담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8월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 착용과 뺄때 통증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 초기현상으로 발생원인을

설명한다음 치료받도록하였으며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2005년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겠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