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사는 641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치료받았고 우측귀는 고막천공상태로 1997년경
부터 난청있었고 2016년경부터 일상생활에 불편많아져 2017년6월초 부산 동래구
지역 봉생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청각장애등급은 않된다하면서 난청치료
에대한 이야기는 듣지못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초 경상남도 양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검사도않고
보청기모형만 보여주며 보청기가격을 130만원이라하고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
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했는데 기도청력검사결과지
로만 200만원넘게 보청기가격 이야기하여 신뢰되지않던중 TV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내용보고 2017년6월10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 서창지역 이비인후과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상담사와
양산지역 타보청기점과는 비교자체가 않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좌측에
먼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7일 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할때 경험하였던것과 동일하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6월2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물기있는 귀지가 가득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수영용귀마게 사용을 추천
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외이도내 확인결과 귀지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시킨후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