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범천동에사는 718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2부터 혈압약을 ,2017년부터 당뇨약을 부산 당감동지역 가정의학과
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 부산 초량동지역 척시원병원에서 허리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진구청에서 목재파쇄기작업을 1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는데 이후 난청이 발생하여 부산 부전동지역 박재영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
5급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프랜챠이져상호 타보청기
점에서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부담금 10만원(본인부담금을 할인하는
행위는 의료법 위반행위임)으로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너무 시끄럽고 불편
하여 2번정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받아도 해결되지않아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면서 불편하면 호주머니에 넣어두고하면서 2달동안 10일도 착용
하지못하고 분실하였으며 그동안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을
읽어보면서 보청기상담사가 중요함에 공감하고 2018년7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불편과 해결되지않은 이유가 보청기상담사 문제임에 공감
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5년에 한번뿐인 보장구지원금의 기회를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해 날렸다며 아쉬워하였습니다.
7월9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은 거의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