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375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돌전에 장티푸스를 앓은후 난청발생하였으며 양쪽귀가 중이염으로 2001년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양쪽으로 중이염수술하였으나 재발하여 2006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을 또다시 받았으며 이명현상이 항상있다 하였습니다.
2001년경 부산진구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RISMA
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하여 보청기
상담사에게 이야기를 하였으나 별다른조치없이 적응하라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3일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를 기도검사와 골도검사만 진행하고 300만원씩 양쪽
총60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불만족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재활과정이 가능하다는
다음카페 게시글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가 기능상 문제보다는 보청기소리조절상 문제로 안내하고 (근거는
상담시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큰소리에 불편없으며 말소리구분이 현재 사용중인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와 차이있다는 고객평가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소리조절과정 차이에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기준에의해) 아직 무상보증
기간내임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불편사항 개선요청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
종료하였으며 고객은 몇일후 카페에 "감사드립니다..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다음에
다른보청기 소지해서 방문드리겠습니다."라는 감사인사글을 남겼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801
4월12일, 2001년경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PRISMA 2
고막형보청기를 양쪽 60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해 보청기상담사에게
이야기하였으나 적응하라고함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 보관만하고있던 보청기를
재사용가능한지 가져와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소리나지 않음으로 이물질제거
하자 작동함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상태 점검받은후 보청기재활서비스 진행
하여 예비보청기로 사용할 것이며 오티콘보청기사 보청기는 시간나지 않음으로
아직 방문하여 조치받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4월24일 독일지멘스보청기사에서 보청기점검한결과 보청기기능에는 문제가없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큰소리에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하였습니다.
4월26일 다음카페에 몇일동안 보청기사용하면서 느낀점과 궁금점에대해 질문하여
답변하였으며 다음주 화요일에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타보청기 재활받은회원입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gTz/810
보청기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거나 필요시에만 사용하고 있다면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하여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바랍니다.
2013년8월5일 부산 서구 대신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Pro ITC-P(6채널)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여 신규상담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처방전 가져오지않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9일 보장구처방전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음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 검사비용이 30만원들었으며
보장구지원금 272,000원받고자 제도상,시간적으로 문제있다는 의견나타내었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편의기능중 데이트로그기능자료를
확인결과 90 dBHL이상 지역에서 보청기사용한 경우가 30%이상으로 보청기재활
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장애진단받는데에만 검사
비용이 30만원,보장구검수확인서받는데 5만원의 비용이 들었다며 우리나라에서
보청기구입시 지원하는 제도자체에 문제있는 것이 아닌지 이야기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MIC와 REC내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을 제거하였지만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건조요망,MIC,REC교체)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애완견이 전자습기
제거기 어뎁터를 파손하였다고하여 점검한후 배선수리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