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동구 동부동에사는 904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자동차부품 제조공장에 근무하면서 프레스작업을 4년동안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9년부터 가족들과 TV시청시 소리가 크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작은소리듣는데도 불편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2020년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보청기추천
받았지만 구입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얼마뒤 지인소개로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05-PA RIC 좌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4
/59,4채널,소비자가격210만원)를 11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 불편하고
말소리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하여도 개선되지
않았으며 나중에는 불친절하게 보청기상담사 태도가 변함으로 더이상 방문하지
않았으며 분실에대한 불안도 많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제대로 사용못하자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몇곳의 타
보청기점 다니면서 상담해보았지만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비슷하였고 대부분이
가져간 보청기는 사용하지 못하니 신규보청기 구입하라 하였지만 신뢰되지않아
구입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인터넷검색으로 보청기에대해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운영하는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부산 한미보청기" 게시글이 다른
보청기점에서 게시한글과 달리 실무적이고 성공했다는 사례들이 많이있어 전화
상담을 몇번한후 신뢰되어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50 | 50 | 45 | 50 | 55 | 60 | 65 | 65 | 70 | 70 | 65 | 55 |
우측 | 45 | 40 | 45 | 45 | 50 | 55 | 65 | 70 | 70 | 75 | 70 | 53 |
좌측 | 우측 | 양쪽 | 참고사항 | |
S R T | 70 | 65 | 65/60 | |
M C L | 75 | 70 | 65 | |
U C L | 105 | 105 | 100 | |
보청기예상효율(WRS) | 45% | 55% | 65% | |
좌측 타사구입 보청기착용 경험있음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와이덱스보청기사 WIDEX U05-PA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 구입시 상담과 검사
하던 과정과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도움
된다며 본인의 보청기실패가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몇곳의 타보청기점
다니면서 상담하면서 이야기들었던 내용과 달리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
임을 알겠다며 가져온 보청기는 불편도 문제지만 분실에대한 불안함으로 재사용
하고 싶지않다고하여 보상적용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57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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