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남구 감만동사는 429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17. 18:3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사는 429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철강공장에서 5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다고

하였으며 199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

사용하도록하여 2001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보청기를

6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을 수없이 방문

하여도 해결않되어 보청기사용 포기하고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

주고 구입하였지만 더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신문광고보고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보청기도

구입했지만 실패하였으며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의 고막형보청기를

125만원에 구입후 불편해도 참고 5년정도 사용하던중에 보청기수명이 5년이라하여

125만원에 재구입하였다는데 트리머 볼륨조절기가 부착된 고막형보청기였습니다.

 

갈수록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잘들리지않아 국제신문을 읽던중

한미보청기 신문광고내용이 타보청기회사와는 다르게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중요하다고 설명되어있어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들과는 다르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현재 착용중인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가 단순증폭방식기능 고막형보청기임으로 큰소리발생

장소에서는 트리머볼륨조절기로 증폭이득을 낮추거나 보청기착용하지않아야함을

안내하자 몰랐다하면서 당장 2개보청기를 신규 구입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있다

함으로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고막형보청기,우측에는 사용중인 세기

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주의하여 착용하기로하고 보청기를 제작

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6월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세기보청기사 단순

증폭방식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트리머조절기로 증폭이득을 방향감에 맞도록 이득

조절한 다음 사용상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13일 보청기착용상태로 시끄러운 장소에서 큰소리에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

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고막형보청기 문제가

아니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세기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문제로

음향기기와 테스트장비 이용하여 확인시킨다음 게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면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8월 전반적으로는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uition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 전원공급이 되지않는것이 확인되어 

보청기수리 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