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의 MM버턴이 파손되어 방문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56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10. 14:5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456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70년경 내이염으로 좌측귀가 전농상태이고 2011년경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어 2011년과 2014년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지만 고객의 직업이

건축현장에서 그라인딩작업이나 철강절단작업을 소음방지구착용없이 30년정도

하였다고함으로 직업으로인한 소음피해도 원인이 아닌지 추정되었습니다.

 

난청으로 가족이 힘들어 부인이 지인으로부터 한미보청기 소개받아 전화로 상담

예약한다음 고객이 2015년5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인들중 보청기 착용하는 사람도있는데 큰소리에 불편하다는 원인이

보청기문제이기보다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일수있다는 생각이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보청기소리조절로 해결됨을 직접 체험하였음으로 알겠다며 우선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습니다.

 

5월13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MM버턴사용은 보류하기로 하였습니다.

 

5월1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기가 어색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재활3차

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샤워

하였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2015년1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멀티메모리버턴(MM)도 파손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교체)


2016년8월 부인이 전화로 청각장애등급 받았다며 귀걸이형보청기 착용 부담감

으로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에도 보청기 착용하고 싶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모텔의

화장대위에 빼놓았는데 청소하는 아주머니가 쓰레기인줄알고버려 부인이 쓰레기

집하소에서 찾았지만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수리접수후 좌측에도 보청기

착용하고싶은데...귀걸이형보청기는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귓속형보청기를 먼저

착용해보고 출력부족하면 우측으로 방향을 전환하여 예비용으로 사용하겠다고함

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집앞에 2곳의 타보청기점 있음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한미

보청기와 보청기상담과정과 비교해보니 신뢰되지않았다 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였습니다.


11월16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

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S/W고장,

VC교체,프로그렘오류정정)


2016년12월 좌측보청기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6월8일 타보청기점과 이비인후과에서 권유한데로 좌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보았지만 출력부족으로 만족할 정도가 아님

으로 사용하지않고 보관하고있다하여 우측용으로 보청기기종 변경할경우 부담할

비용을 안내하였습니다.


6월16일 부산 온천동지역에서 안경점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있는 000보청기

(00안경)점에서 등기우편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도착하여 확인결과 우측보청기로 변경되어있어 보청기고객에게 전화로 확인결과

보청기방향교체를 원하지도 않았는데? 2017년4월 우측으로 방향교체되었다면서

불편하여 방향교체한 보청기점(안경점)에 보청기가져다 주었는데 한미보청기로

보청기가 보내졌냐며 오히려 황당해하여 잘못된 업무처리에대해 설명한후 반송

처리하였습니다.(방향교체시 청각에 보청기조절기능이 맞지않음)


오늘은 사용중인 보청기에서 부품이 탈거되었다면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MM버턴 파손

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