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TV홈쇼핑에서 12개월할부조건으로 주)비에스엘 SELF-100(셀프100) 음성증폭기구입했다는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732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9. 14: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신평동에사는 73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폐업)에서 8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발생시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4년만에 분실한후 70만원에

재구입하였다는데 보청기껍질 확인결과 한음보청기사 HEI-01 귓속형보청기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불편하여 고민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5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문제의 원인을 알겠다며 보청기가격 문의

함으로 크기별,기능별로 안내하자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10월18일 보청기상담을 진행하였는데 고객은 2015년6월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사실을 기억하지 못하였으며 보청기상담한후

고객챠트 정리과정에서 4598번 보청기상담고객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5년6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부산 남구 감만동지역

의료기판매점 소개로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PHONAK Baseo Q5-SP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 않되고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포기한다음 2018년7월경 신문광고

에서 셀프100 음성증폭기 SELF 100을 58만원중 8만원입금하면서 12개월 할부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있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2018년10월18일 재방문하였습니다.


1988년경부터 신경약을 부산 봉생병원에서 처방받다 지금은 범일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2년부터 심장약을 부산 침례병원에서 처방받다 폐원하여 

부산 범일동지역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지금까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와 같은 검사는 처음 받아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뒤늦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2015년6월에 보청기상담한것을 알고는 왜 상담기억이 없는지와 그때 보청기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구입하여 관리받았으면 청력도 나빠지지않고 비용

낭비나 불편함이 없었을것인데하며 후회하는 모습이 한편으로 안타까웠습니다.


10월25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포낙보청기사

PHONAK Baseo Q5-SP BTE 귀걸이형보청기와 신문광고로 구입한 셀프100 음성

증폭기 SELF 100 음성증폭기보다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

들린다며 불편한점있으면 조절을 잘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서면로타리

지역 타보청기점(폐업)에서 구입했던 한음보청기사 HEI-01 귓속형보청기는 폐기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났다 않났다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우측 소형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외이도내 습기로인해 이어몰드

튜브내 물방울이 생기면서 엘보부분을 막으면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 하였으며 TV홈쇼핑에서 12개월할부

조건으로 주)비에스엘 SELF-100(셀프100) 음성증폭기구입하였는데 선전내용과

달리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던중 고장났다며 수리가능한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제품임을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