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양산시 삼호동에사는 보청기고객(500)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지체.청각장애3급이며 젊은시절 선박 기관실에 근무하면서 난청발생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청신경이 손상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1월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18만원에 구입하여 사용
하다 노출문제로 2001년1월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0만원에 구입사용하던중
수리비문제로 보청기상담사와 다툰다음 2005년12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
수리하고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한 보청기고객입니다.
고객은 보청기사용효율이 좌측귀 30%,우측귀 15%,양쪽귀 55%로 저조한 상태이면서
큰소리가 발생하면 불편있는 청각상태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보청기기능을
추천하였지만 구입비용문제와 오랜기간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에대한 요령으로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구입을 요구하였음으로 "보청기 주의사항 교육확인서"에
날인받고 2006년12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X-IN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2008년6월 우측에 버나폰보청기사의 HEI-03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며 한미보청기 방문할때마다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사용할때 주의사항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고있으며 이러한 고객관리방식에
고객은 신뢰하고 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 사후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보청기가 청각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고객에게
제대로 고지하고 사후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상담사도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고 향후 사회적으로 잘못된 보청기가 문제제기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방문할때마다 친절하게
응대하고 보청기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방문할때마다 대기고객이 많다면서
항상 친절하고 세심하게 보청기관리를 해주니 당연하지 않느냐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버나폰보청기사 HEI-03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서
방문하여 확인결과 마이크부분에 물기있는 것이 원인으로 밝혀져 제거하고 나머지
우측보청기도 전자현미경으로 이물질을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습니다.
2010년10월, 2010년7월 보청기고장으로인해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내부부품을
확인한 버나폰보청기사 HEI-03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가
많이 부식되어 있음으로 MIC와 REC교체하여도 잔여사용기간에 의문을 가졌으나
고객이 수리요구하여 진행했지만 수리후 2개월만에 또다시 고장남으로 재접수하여
점검한결과 REC와 VC를 또다시 교체해야하며 REC는 교체한지가 3개월지났음으로
수리비용을 부담해야한다하여 고객과 협의하여 수리하지않고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제조사휘팅,2채널8밴드기능)로 신규발주하면서 보청기신규구입하여
2년4개월정도 사용하여 감가상각분을 한미보청기에서 부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며 고객입장에서
업무처리해주어 감사했다며 2010년10월 업무처리건에대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8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잘사용하고 있으며
방문할때마다 친절하게 업무처리해 주어 기분이 좋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고객은 고관절수술로 병원입원중이라
부인이 대신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양쪽 외이도가 이유없이 갑자기
부어올라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다며 이로인해 몇일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해
답답해 죽는줄 알았다며 듣는 소중함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2010년10월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1 ITC 귓속형보청기가 착용시 불편하여 해당부분을 마모하여 개선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후 불편한 문제발생시 즉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조치받아야하는데
보청기제조사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영역에 따라 무상보증기간이 지났다하여도
비용발생여부가 달라짐으로 보청기소비자는 주의해야합니다.
보청기제조사의 경우 무상보증기간 경과하면 보청기수리에 대해 비용발생하며
보청기재활비용은 보청기상담사와의 관게로 보청기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해도
재활비용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무상보증기간 지났다며 보청기재활업무관련
재활비용을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2년7월, 2004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DX-IN 좌측 귓속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한다음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1 ITC 귓속형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으며 2001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INTRA 귓속형보청기는 핵심부품인 AMP 문제로 폐기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일상생활에서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면 볼륨조절기로 낮추어 사용하면
해결되었는데 최근들어 소리를 낮추면 들리지않고 들으려고하면 큰소리가 불편하여
사용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제조사휘팅,2채널8밴드기능) 기능에
대해 안내하고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게속사용하던 보청기인데도 보청기소리조절로 불편이 없어지는 것을 직접 경험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차이에 대해 공감하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20여개 보청기제조사 휘팅프로그렘과 연결장비를 보유하고
있음으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라도 사용중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 대해 상담하기 바랍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로 보청기실패하는
경우를 없도록하기위해 계속하여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를 늘릴것이며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중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과정을 통해 알릴것입니다.
2013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착용중 큰소리발생시 짜증나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 큰소리발생시 불편(짜증,고통)함을 느끼면서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X-IN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찢어지는 현상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부식,VC,
MIC,REC를 교체해야함으로 수리효율없어 수리하지않기로함)
2014년9월18일 좌측보청기 없음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4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지옥이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 있으면 아프다
하면서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보청기
껍질을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쉘수정)
10월13일 재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한결과 플레이트
부분의 통증과 압박감으로 불편하다며 재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통증으로 착용못하고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할수있는지를 문의함
으로 수리비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가 지글거리면서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습기주의)
오늘은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기로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