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663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중장비운전을 40년정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한적 없었으며 1977년경
불도저에 깔리는 사고로 안면신경마비와 이명현상,장액성 중이염 발병하여 부산
대연동지역 신경외과에서 3년동안 치료받았고 답답한 마음에 서울지역,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다니면서 진료받았지만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는 진단만
받았으며 1987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부산 대동병원에서 당뇨약,2016년부터 양산부산대학병원에서 면역성
피부과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부인의 지인통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소개
받아 2017년8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했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좀더알아
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1월8일 여러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한후 한미보청기난청
센터로 최종 결정하였다며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5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던중 프로그렘오류가 발생하여 해당 보청기
제조사로 점검의뢰하였습니다.(반품 및 신규제작)
11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1월29일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젖은 귀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면서 제거한후 환기구(Vent)청소용 도구를 지급하면서 사용법을
교육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1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청소와 점검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3일 좌측보청기가 답답한 느낌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18일 좌측보청기가 2시간정도 착용하면 보청기소리 약해진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월3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1일 보청기보관시 좌측보청기 건전지가 잘빠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를 코팅작업으로 불편함
해결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기도청력검사후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보청기에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착용후 얼마있지 않으면 보청기소리약해져 오히려 보청기빼는
것이 더잘들린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9년3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의 건전지도어에 건전지가 잘빠져 불편하다하여
불편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오늘은 암수술한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CARISTA 3 CIC PB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압박감있는 좌측보청기를 마모
작업한후 배터리와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