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783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0대까지 청력이 좋았지만 무역상선선박 기관실에 40년근무하면서 소음
방지구를 착용하지않고 근무하면서 청력손상을 입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9년 봄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새롬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4급 받은후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에서 안경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SiQ 3200 CIC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제조후 다비치
보청기사 판매,Starkey Muse iQ 1600,32독립구간,matrix115/50,소비자가격470
만원)를 "1+1행사"로 보장구지원금 1,179,000과 본인부담금 90만원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불편한점 많아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여러번 보청기소리조절받아도
해결되지않아 리모컨을 추가구입하여 보청기볼륨을 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자 고등학교 동기인 친구(3293)가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하고 잘사용한다며 보청기상담을 권유하였다며
2019년9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60 | 60 | 75 | 75 | 80 | 80 | 75 | 75 | 75 | 80 | 85 | 67 |
우측 | 65 | 65 | 65 | 70 | 60 | 70 | 75 | 75 | 85 | 85 | X | 67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측저곤란 | 85 | 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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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0 | 85 | 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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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0 | 100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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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5% | 5%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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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에서 안경점하는 보청기구입점 보청기와는 다르게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WRS)성적이 5%정도임으로 알아
듣는것과 보청기로 소리듣는것에대해 좀더 자세히 설명하여도 보청기구입을 희망
하였습니다.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SiQ 32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청각대비 과사양의
보청기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재사용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시
보청기소비자가격 940만원(한쪽 470만원)중에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이상이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임으로 658만원의 재활비용을 추가 부담해야함
으로 청각에 적합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오히려 더경제적임으로 렉스톤
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상적용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경상남도 양산시지역에서 안경점하는 보청기구입점
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SiQ 3200 CIC 고막형보청기와 리모컨등 모두
가지고 방문하여 반납후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보청기상담부터
보청기재활1차과정까지 경상남도 양산시에서 안경점하는 보청기구입점과 비교
할수없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만족한다며 엄지손가락
으로 최고라고 표현하는 모습이 자부심도 느껴졌었지만 한편으로는 안타까움도
함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