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포3동에 사는 1982년생인 남성고객(92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8년5월의 토요일 새벽에 핸드폰으로 신체검사용보청기에 대하여 상담하였는데
화요일에 신체검사인데 가능한지라고...상당히 긴급하게 진행해야하는 관계로 오전에 상담센터
방문을 안내하였고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기도검사의 결과가 좌우귀
모두 3KHz까지는 정상범위이나 좌측귀가 40dB~50dB이고 우측귀가 70dB까지 떨어지는 상태로
군복무시 사격훈련과 장기간의 이어폰사용이 원인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좌측귀는 검사 당일 신체상태에 따라 정상범위내에 들수도 있으나 위험부담이 있고
우측귀는 신체검사용 보청기로 보완해야만 합격이 가능한 청각상태였습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설명과 귓본채취를 통한 외이도 상태의 문제로 재제작 우려에 대하여 설명하고
신체검사용보청기 착용시 노출정도에 대한 문제까지 설명하고 최선을 다해보자고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난청용 보청기의 경우에는 상담진행시 부담이 적으나 신체검사용보청기 상담의 경우
아래와 같은 이유때문에 많은 부담이 보청기상담사로서 발생하게됩니다.
먼저 합격선내에 증폭이 가능해야하고...
다음으로 노출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야하고...
다음으로 검사용 헤드셋을 착용시 피드백현상이 없어야하고...
다음으로 신체검사장내의 큰소리등에 불편을 최소화해야하고...
신체검사일정에 맞추어 사후관리를 해야하고...등등...
이러한 여러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일상생활용 보청기보다 어려운 것입니다.
그리고 고객 본인으로는 인생의 중요한 순간임으로 더욱 더 업무의 중압감을 느끼게 됩니다.
상담 시작 순간부터 제작후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을때까지 사실 고객분의 합격을 위하여
긴장하고 있으며 합격하여 감사하다는 소식을 듣게될 때 안도감과 보람을 느끼고 입사후
다음 신체검사에 대한 업무를 챙기게 되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작 당일 부산에서 인편으로 아침에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 제작의뢰를 하여
당일 저녁에 출고하여 인편으로 부산으로 배송하여 야간에 신체검사대비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여 합격점내에 반응하도록 최단 시간내에 진행하여 지금은 국내 최고의 대기업에
취업하여 벌써 1년이 지나 정기 신체검사에 대비하여 보청기상태와 청각반응에 대하여
확인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고 합격권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하고 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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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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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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