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용호3동에 사는 1943년생의 남성고객(458)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008년7월 REC이상으로 부품교환을 실시한 고객입니다. 2001년2월 타보청기점에서 67만원을 주고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중인데 보청기를 사용하다 내부잡음이 심하고 증폭되는 소리가 약해서 본 한미보청기에서 REC부품을 교체하였으나 자택에서 볼륨조절기를 올린 결과 잡음이 심하여 부품교체를하지 않고 수리비를 받은것 아니냐는 의심으로 재방문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수리보고서와 작업진행관계를 설명하고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REC교체로 보청기의 소리증폭이 제대로 출력되다보니 외이도와 보청기껍질 사이로 증폭된 보청기의 소리가 새어나오는 외부피드백현상을 오해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가청관을 통하여 직접 경험케하고 볼륨조절기로 이득을 낮추자 000고객은 그제서야 이해하고 화를 낸것에 대하여 사과를 하였던 남성고객입니다. 000고객과의 인연은 2005년10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음끊김현상이 있어 보청기구입점에 상담한 결과 새로 보청기를 맞추어야한다는 권유에 본 한미보청기를 찾게되었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파악되어 해당부품을 교체한 후 계속 보청기 사후관리를 본 한미보청기에서 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그 후 보청기청소와 건전지 등을 구입하면서 친숙해져 2006년6월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를 제안하여 000고객이 동의하여 실시하였습니다. 2008년7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노후되어 신규보청기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에서 만족하였으나 구입예산문제로 망설이고 있습니다. 오늘도 건전지구입 및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상담중인 저와 시선을 맞추며 인사하고 갔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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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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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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