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당리동에 사는 1963년생인 남성상담고객(2509)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돌지나 열병 및 항생제 부작용으로 난청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으며 2000년경
대학병원에서 난청 및 이명에 대하여 진료를 받았으나 치료는 안되고 보청기도 효과가 없으니
보청기를 하지말고 그냥살아라는 이야기에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으나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20년전에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에 고통스럽고 왕왕거려 보청기착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최근에 난청으로 가족간에 불편한점이 많이 발생하여 다시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알아보기위해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보청기를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실시한 결과
고음이 약해서 보청기착용이 않된다고 이야기하여 보청기에 대하여 인터넷검색을 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부인과 함께 방문한 것입니다.
000고객은 이명과 난청의 정보를 공유하는 다음카페회원이며 평소에도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인터넷카페활동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25 |
20 |
25 |
45 |
90 |
100 |
100 |
95 |
105 |
X |
X |
72 |
우측 |
20 |
20 |
25 |
45 |
100 |
105 |
100 |
110 |
115 |
X |
X |
75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80 |
85 |
75/80 |
|
MCL |
85 |
90 |
85/90 |
|
UCL |
100 |
110 |
100/105 |
|
보청기예상효율 |
30% |
30% |
45% |
|
|
|
|
|
|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고객 및 부인도 보청기착용에 대한 도움에 대하여 공감하였으며 보청기예상
효율에서도 45%정도의 보청기예상사용효율에 대하여 의사나 보청기상담사라 하더라도 보청기
착용이 된다 않된다는 이야기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하며 보청기예상사용효율이 0%라하더라도
소리를 인지하는 것으로도 충분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여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사용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은 보청기사용고객이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사용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이
최종결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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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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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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