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가 밀려나와 수리접수한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딸집에 생활하는 20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16. 18: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09년4월부터 2020년1월
14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062에서

참조하기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보문동 딸집에 생활하는 20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20년1월14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구입한지 10년되어 불안하다며

신규보청기구입 요청함으로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23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한다음 불편사항있으면 세부적으로

파악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월31일 보청기소리 약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보다 노출이 많음으로 불만

이라며 몇일전 전화와 택배보내도록 안내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 1

CIC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고객불만을 기록하여 최대한 노출되지않도록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3월10일 재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을 진행하였지만 우측보청기가 압박

감으로 통증있어 재제작이 필요하지만 보청기신규제작한지 2개월다되어 고객의

불만사항이 발생할 경우 보청기제조사에 반품할 시기에 문제가있어 반품하면서

신규보청기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서울에서 손자,손녀돌봄으로 임시생활중)


보청기는 의료기기면서 전자제품으로 보청기자체결함이나 난청인의 청각특성에

따라 보청기기종을 변경해야하는 경우들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제조사의 반품기한내에 이러한 문제들을 파악하여 결정해야 할것입니다.


3월16일 신규보청기제작되어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에

보관된 보청기피팅프로그렘 자료를 보청기재활1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여 택배로

서울딸집으로 택배발송하였습니다.


3월24일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에는 만족

하지만 좌측보청기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재제작)


3월31알 쉘재제작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자체검수

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제조사

에서 수리과정중 피팅내역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잡소리와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하면서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