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에사는 9265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1963년경 중이염으로 고막천공 상태이며 2018년부터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남산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22년 경상
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방광암수술한다음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경상남도 양산시 이석규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를 진행하여
6급으로 판정받았으며 2019년 병원과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500 ITC MM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 115/50,6채널,소비자가격 310만원)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
조절받았지만 해결되지가않자 2022년 부산진구 부전동 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3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matrix140/80,4채널4밴드,소비자가격130만원,2018
년제조됨)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구분되지않았지만 유니트론
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500 ITC MM 귓속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2019년구입)
보다 잘들렸으며 재사용에대해 문의하니 보청기구입점에서 부산 보청기난청센타
에서 상담해보라고하였다며? 상담차 2023년8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500 ITC MM 귓속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으로 201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 지하상가 부전몰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2년
구입) 구입할때와는 검사나 상담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하였지만 차상위계층으로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일이 1년정도남아있어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 지하상가 부전몰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2년구입)의 피팅프로그렘을 확인한결과
큰소리에대한 위험에대해 반영되어있지않아 청각장애6급이었던 청력상태가
고도난청의 상태까지 나빠진것을 재안내하면서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
한후 보청기상담을 종료하고 공감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유니트론보청기사 Unitron
T Insera 500 ITC MM 귓속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2019년구입)를 보청기구입점에다
불편한점을 해결해달라고 요구하였지만 않되었다며 재방문하여 불편한점 해결
해줄수없는지 문의함으로 본인의 청각상태와 가져온 보청기성능상 문제에대해
재설명하자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5개월이 남았다며 기간되면 재방문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12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