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1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인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
보청기(MITC)를 60만원에,1998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에,2001년12월 또다시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단순
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4년10월 디지털보청기라서 잘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해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차후에 보청기확인한결과 2002년 제작된 중고보청기를
껍질교체후 고객속여 보청기상담사가 판매한것이 확인되었고 본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와는 2005년11월 지인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7년6월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지만 예산문제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받은후 동의함으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2채널기능
손볼륨조절기가 부착된 소형 귓속형보청기 추가구입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
있으며 2009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부인이 병석에 누워있는데 치료약인
의약품이 개발되지않아 답답하다며 한참동안 말씀하시다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 만족하며
방문시마다 한미보청기는 친절하고 가족같이 대하니 고객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 2010년5월구입한 보청기용 건전지가 활성화과정에 문제있어 교환차
방문, 다른 건전지제조사제품으로 교환한후 활성화문제가 발생하는 해당 건전지
제품은 더이상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신용카드사와 보청기제조사가
함께 특정기능이상의 보청기구입하면 무이자 10개월할부행사 한다는 전단지를
가져와 문의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도 불편하지않는데 2배이상의 기능보청기를
구입함이 과연 절약인지 설명하자 그제사 일종의 기만상술행위로 이해하였습니다.
2011년2월, 2007년6월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용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REC를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 구입하고
트리머조절용 귓속형보청기와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해보니 나름대로의
장단점을 알게되었다며 다음 보청기구입할때는 소음상황에 따라 본인이 조절할
필요없는 기능의 보청기가 편리함으로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보청기제작은 2002년)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예비용도로 사용하고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껍질교체하기
에는 효율성없어 증폭이득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당장 신규구입이 힘듬으로 2002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껍질교체위해 방문, 면담도중 보청기를 안쪽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다고함으로 외이도내를 확인해보니 이물질이 통증부분에 고체화되어 붙어있어
비젼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며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이상하다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13일 보청기착용하고 시간지날수록 소리약해지고 왜곡되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부에 물기가 생길정도로 외이도상태가
좋지않아 설명한후 한미보청기내 보유중인 전자습기제거기 이용하여 몇일 건조
시킨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조치방법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6일 3일동안 전기습기제거기로 습기제거해도 보청기상태가 호전되지않아서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한 보청기찾아 착용한후
정상적으로 잘들린다며 세밀하게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1993년부터 여러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과 사후관리받아본 경험들을 한미보청기와 비교해보면 많은 차이점있으며
특히 보청기관련하여 제공하는 정보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임시방편적인 설명이
아니라 진실된 정보라는 사실을 느끼게된다며 최고라면서 엄지를 치켜세우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불편원인을 파악하다보면 고객별로 여러가지 경우들이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파악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12년9월, 2007년구입했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내부에 물기있음으로 귓구멍을
확인결과 물기있음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한다음 소모성부품 교체위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로우컷트리머단선)
2012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 소리않나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문제)
1월31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002년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결과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기로하고 예비보청기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포낙
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렉스톤
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 제품중 가격적인 부분을 감안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북구지역이나 서면지역 다니면서 알아보았으나 한미보청기같이 다양하게
보청기제조사를 취급하는 경우를 보기힘들었고 전문적으로 보청기상담후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지못해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6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6차) 진행후 예비보청기없음으로 불안했는데 마음이 편하다하였습니다.
2013년3월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결과 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오래착용하고 있는 경우 플레이트주변에
통증이 느껴진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말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였지만 않되어
점검한결과 보청기내 연결핀이 변형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4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단자 이물질제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3일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말끝이 갈라지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수리의뢰
하였으며 그동안 지병으로 병상생활하던 부인이 지난달 사망하여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여 습기문제로 부품문제생겼다고 고객은 분석하였습니다.(REC,MIC교체)
7월8일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도 청소하였는데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고 보청기청소를 잘못하여 그런것 같다며 클레임을 제기
하여 청소과정 설명하고 보청기 소모성부품 교체한지 2년이상되었음을 안내하자
좀더 사용하다 상태가 더나빠지면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2일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 상태가 더나빠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한후 오해한 부분에대해 사과하였습니다.(AMP문제)
7월20일 예비용도로 사용하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9차) 진행한후 건전지넣어 착용할려하였지만
내부배선과 건전지가 쇼트되면서 건전지 방전되는 문제가 발생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제품검수를 철저하게하도록 당부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3년12월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6일 소리조절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족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2개의 보청기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에 물기많음으로 전자습기제거기 소개하자
동의하여 사용법을 교육하고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청소위해 쇼핑백에
하트보관통내 넣어두고 병원진료후 약국에서 약을 구입한다음 한미보청기 방문
하였으나 보청기가 없어짐으로 분실인지 자택에있는지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22일 보청기없음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통증있자
방문하여 외이도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자 편안하다 하였으며 보청기재활
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있으면
통증있다며 방문,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고객에게 비젼으로 확인시킨후
재제작위해 귓본채취와 해당 부분을 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7월9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부착된 제품표시 필름이 떨어지면서 거칠어짐으로
외이도내 상처발생이 염려됨으로 재부착의뢰하였습니다.(라벨수정)
2016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잘못넣어 보청기
내부로 들어가 빠지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제거,점검)
2016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단선,납땜)
2017년3월6일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3월10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와
소형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귓속형보청기의 REC
튜브가 밀려들어가는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튜브고정)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2 dB HL
정도로 보청기출력이 낮음으로 수리접수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재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에 손잡이끈 재부착하고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
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측정한결과 10 dB HL정도로 출력낮음
으로 1개씩 보청기수리를 권유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1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귀가길에
분실하여 예비보청기없어 불안하다며 방문, 보청기수리맡길걸하면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윤병용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
의뢰하였습니다.
1월9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0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윤병용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은후 국민
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7월11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세척,점검결과 정상)
7월16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2019년구입) 착용한결과 예비보청기보다 소리가 크다고하여 피팅내역을
확인결과 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임의변경된것으로 보청기재활31차과정으로
재입력한후 해당 제조사에도 주의하도록 업무협조 요청하였습니다.
2020년5월12일 보청기가 가끔씩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배선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습기많음,건조,쉘보수,점검)
5월1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도 소리약하다하여 측정결과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초기화로 피팅요망)
5월25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재입력하기위해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하였지만 오류남으로 재수리
접수하였습니다.(단자점검)
5월30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를 예비보청기와같이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3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2019년 구입한
보청기가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고정,땜부식)
2021년7월 보청기소리약하자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2019년구입)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2019년구입한 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분해점검)
2021년11월 보청기소리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1월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
하였습니다.(쉘제작)
2022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2년11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
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
결과 배터리도어 덮개파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도어 덮개 보수)
2023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얼마전 페이스북에서 보청기
광고보고 00닷컴보청기사 전화상담원과 상담한후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타
보청기점에서 상담해 보았는데 본인이 판단해볼때 단순히 보청기고객을 모집
한후 전화상담한후 연계된 보청기점에 소개해주는 느낌이었다며 문제있다고
생각하며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법규가 하루 빨리 만들어져야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2개 보청기중에 1개가 파손되었다고
하여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2 M-ITC 우측
소형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배터리도어 덮개가 파손되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터리도어 덮개 수리)
2023년12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자 그동안 몇곳의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알아보다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4년1월8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33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언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작성하였습니다.
1월9일 신규보청기의 불편한점 개선하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압박감과 통증있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한다음
불편한 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한후 기존보청기보다 노출에대한 부담감
있다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 의뢰하고 귓속형보청기는 반품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712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