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시원한 아이스바를 사오신 보청기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7. 24. 16:20

1942년생의 여성고객(266)분이 시원한 아이스바를 한봉지 가득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하나씩 먹어라고하시면서...

인정이 많으신 우리 상담센터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여성고객분과는 2005년10월1일에 건전지를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면서 맺어졌습니다.

부산으로 이사를 왔는데 특별히 아는곳도없고하여 서면에 보청기점이 많다고 하여

찾아보던 중 한미보청기 간판을 보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2월19일 기존에 사용하는 보청기가 말끝이 제대로 들리지 않고

소리를 크게하면 왕왕 울리는 현상이 있어 보청기를 새로할까하는 생각이 있다고

보청기 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50dB정도되었고 우측귀는 98dB로 나타났으며

보청기 예상사용효율도 좌측귀 93%,우측귀 15%로 나타났으며 좌측귀의 경우

125Hz에서는 15dB로 8KHz에서는 100dB까지 하락하는 현상을 보여

일반적인 증폭방시의 보청기로는 울림현상 및 고주파수대역의 세분화 소리조절이

어려운 상태였음으로 3채널7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고 환기구를 보청기제작시

작업지시하였으며 3가지 환경선택이 가능한 멀티메모리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005년12월23일부터 현재까지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데

오늘 발걸음소리가 울리고 불편하여 보청기점검을 받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 성능분석기로 확인결과 보청기의 증폭에는 문제가 없었고

환기구에 이물질이 막혀있어 청소를 실시한 결과 불편한 점이 해결되었습니다.

상담중에 보청기 청소용솔을 이용하여 REC를 청소한다는 말씀에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청소하면 않되는 이유를 설명드리고 상담센터내에 비치된

보청기용 청소기나 저가 개발한 보청기용 청소기를 이용하여 흡입하여 청소해야

REC부품의 이상이 없음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랜 관찰로 REC의 고장원인이 잘못된 청소방법으로 밝혀져(자연적인 고장을 제외하고)

이를 개선한 결과 보청기 REC고장율이 70~80%로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