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시어머니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에 대해 검토하는 며느리

청력박사 2010. 3. 11. 13:08

부산 신평2동에 사는 1942년생인 여성고객(309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에 의하면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이 있어 수녀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10년전 보훈병원에서 청력회복을 위한 수술관계로 진료받았으나 수술이 않된다는

진료의견을 들었으며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2002년부터 서면로타리에서 프랜차이져

방식으로 운영하는 보청기점에서 7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방식 외이도형보청기를 4개를

구입하였고 소모성부품교환없이 고장나면 수리를 안내하지 않고 신규보청기를 추천하여

계속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였다고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보청기가 고장나 230만원의 디지털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아나로그방식 보청기를

구입하기를 희망하자 3개월이 지나야 구입할 수 있다하여 며느리가 인터넷으로 검색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으며 청각장애2급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해 큰소리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000상담고객은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에서 만족하였으나

며느리가 검사도중 급한일이 있어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고 검사하고 귓본을 채취하여

익일 재방문하여 다시 설명듣고 보청기기종을 최종결정하여 제작하였습니다.

2010년3월6일 큰며느리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오늘은 둘째며느리와 함께 방문하여 오랜기간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 대한 습관과

청각변화에 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둘째며느리에게도 시어머니의

청각상태와 대화방법에 대해 자료를 통해 설명하였으며 양이착용에 대한 효율에 대해

설명듣고 가족과 의논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이 되도록 검토하겠다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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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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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