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에 살고 있는 1954년생인 남성고객(971)이 보청기를 택배로 보내왔습니다.
000고객과 부인과의 인연은 2006년초로 생각됩니다.
남편의 보청기문제로 저가 운영하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가입한 후 전화로 상담하였는데
거리 문제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가 되지 않아 전화 조언만 실시하다
2006년 강원도 인제에 폭우가 내려 수해를 입은 "척추장애인 최씨 아주머니의 꿈"의
기사를 우연히 보게된 싯점에 남편분의 보청기가 수해로 찾지 못했다하여
혹시 신문기사의 내용에 관련되는 분이 아니냐는 저의 질문에 맞다하여
청각장애2급에 정신지체3급의 장애로 중복장애1급인 남편분을 위하여
matrix137/73dB의 트리머조절기 3개기능의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기증한 것이
인연이 되어 그동안 옥수수와 송이버섯 등을 택배로 보내주신 고객부부입니다.
000고객의 부인은 신문기사의 내용으로 볼 때 상당히 어려운 생활여건임에도 불구하고
항상 밝은 목소리와 무상도움을 부담스러워하는 마음씨가 예쁜 여성분이었습니다.
거리가 가깝거나 000고객이 상담센터를 방문할 수 있다면 보다 편한 보청기 사용을 위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여 현재 청각에 맞는 보청기를 해드리고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해 드리고 싶은데 거리상 문제로 실현이 어렵습니다.
2008년7월에는 예비용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고 싶다고하여
보장구지원을 받는 기회를 통하여 matrix139/76dB의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2개를
선정하여 보냈으며 저의 작은 정성이 이들 부부에게 사랑과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은 2006년8월에 기증한 지멘스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가 후크,스위치가 파손되어
보청기수리를 위해 택배접수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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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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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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