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충청남도 천안시에있는 공장에 근무하는 46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수장비제작공장에 1985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를
않다 2005년경부터 소음방지구 착용하였지만 외이도 굴곡문제로 규정대로 착용
하지 못하였으며 2007년경부터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났으며 2012년부터
작은소리듣기에 불편함을느껴 2013년 부산지역 동아대학교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소음성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추천하였으며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돌발성난청으로 진단받고는 통원치료받았지만 회복
되지않았으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 많아짐으로 보청기착용을 생각하였는데 부산지역 000대학 청각
학과를 졸업한 딸의 추천으로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7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 희망하여 좌측에 귀걸이형보청기를 추천하였지만 노출부담
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우측에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8월3일 맞춤형 소음방지구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법을 교육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하면서 큰소리발생장소에서 부담스러움 있었다며 보청기
이득을 조금만 낮추어달라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위해서 파악할
사항에대해 재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고객이 바늘로 임의로 청소하면서 이물질이 REC입구를 막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설명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까지 진행한
다음 주말부부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자주 방문하기 힘든다고하여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를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
대해 해결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내장청력검사 진행한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본결과 소리는 크지만 말소리구분은 보청기소리조절전보다 못하다며 방문
하여 보충현상에대해 설명한다음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좌우 보청기소리 균형이 맞지않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착용한지가 1년6개월 정도됨으로 보청기점검받고 싶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전체청소,L:듀얼레시바교체)
2017년6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고 무상보증기간 다되어가자 점검받고
싶다면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플레이트,SHELL교체)
2017년7월 플레이트와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
-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 확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중 임의변경한 사실이 확인되어 한미보청기에
보관중인 피팅자료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2017년9월22일 좌측귀가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distortion이 경계성이라 수리할정도 아니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3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좌측으로 치우치는 경향
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착용해도 소리가 작은것같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
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있어 재부착하였습니다.
2019년7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
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결과도 오차율범위내라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 변화있어 설명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와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구입) 점검결과 이물질
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제거한후 외이도청소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
한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소리샘보청기사 이어키퍼 우측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부인이 가져와
필터부착과 손잡이끈 부착하였습니다.
2020년5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부인이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후 재부착하였습니다.
2020년6월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구입)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L:REC교체)
6월29일 수리한 보청기를 부인이 찾아가 착용한결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
구입)와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내장청력검사
기능을 이용하여 청각상태를 측정한다음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근로
복지공단에 산재처리 신청을 진행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함)와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측정한결과 규정출력
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건조요망,REC의 이물질제거)
2020년11월 좌측보청기가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함)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9월 보청기소리가 약하고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REC교체)
2022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의 손잡이끈이 떨어져 재설치하였습니다.
2022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전체청소/L:REC교체)
2022년5월24일 보청기가 소리약하고 지글거리는 현상있자 부인이 보청기가져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소음성난청으로 산재신청하였는데 2번째
검사를 진행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L:REC교체/R:전체청소)
5월31일 보청기청소위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기를
2015년구입했는데 고장났다며 재구입하였습니다.
2022년7월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부족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
검사한결과 청력변화는 많지않으나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저하되어 고객에게
확인결과 경상남도 함안군에있는 쇠가공기계공장에 취업하였는데 다른 작업자는
소음방지구 착용하는데 본인은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근무한다고하여 소음성난청
위험에대해 교육하고 소음방지구 착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후 점검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8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