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 N series Power 1600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55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11. 9. 12:2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5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를 1981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지만 수술한후에도 

난청이 더심해져 대학병원에서도 우측귀는 수술권하지않았고 가끔 물이 난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산 동구 초량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했지만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서 프랜챠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신규

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권해 구입검토중에 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알게

되었으며 광고내용이 신뢰되자 2011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출력부족 문제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8월3일 재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16채널1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모두 matrix123/60으로 결정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문제로 좌측은 보조개념)

 

8월8일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가 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22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한후 과거와

달리 거의 정상청력 사람들과 같이 듣게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건전지를

1박스(40알)구입하여 건전지있어도 보청기점검차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2월10일 불편없이 사용한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CIC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행사로 X-Power CIC 고막형보청기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대해 설명들은후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직접

서울에있는 해당 제조사를 방문하여 업그레이드를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14일 서울의 스타키보청기사 본사 직접 방문하여 X-Power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2월15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건전지구입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에서 프로그렘업그레이드 진행중 고객응대가 좋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 오래착용하면 불편하다

하여 위치를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으며 해결여부를 확인하기로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구입한지 2년되어 보청기성능점검과 이상시 소모성부품 교체

할려해도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생활에 불편하여 직접 서울 스타키보청기 본사

방문하여 점검 및 조치받고 싶다하여 해당 담당자와 연결하여 업무처리하였는데 

직원들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보청기점검과 조치해주어 기분좋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8월중순 부산에서 세미나 있는데 

고막형보청기는 이득조절되지않아 강의청취시 음량 조절하는 귀걸이형보청기가

필요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제작하여 대여하기로하였습니다.

 

8월9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출력높아 도움된다하였으며 세미나전날 방문하여 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2일 세미나참여하기위해 8월21일 방문하여 빌려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를 잘사용하였다며 음료수세트를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2013년9월 00대학교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CEO)과정 신청하였는데 수업할때만 

귀걸이형보청기가 필요하지만 컴퓨터로 프로그렘되는 귀걸이형보청기는 경제적,

효율상으로 부담된다며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원해 잘못사용할때 문제와

주의사항 교육한후 렉스톤보청기사 Spestra PP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해보고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4월 우측보청기가 1개뿐이라 고장나게되면 불편이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요청하여 가능하면 동일기능 보청기 구입하여 교대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보청기수명이나 보청기사용에 편리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6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가 습기제거통에 넣었다

착용하면 제대로 들리다 조금 착용하고있으면 소리가 작아진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REC내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잠시도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다며 다음주에 제조사로 직접 방문하여 수리받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 수리위해 작접 보청기제조사를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이상으로 부품교체하였다고 전화로 연락받았습니다.

 

2015년7월 서울에있는 보청기제조사를 직접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를 MIC교체해도 부족한점있다며 방문,보청기점검결과 MIC와 REC

입구에 그물망필터를 설치함으로 습기영향받아 발생한 문제로 제거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중이염치료끝났다며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착용해도 된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Po

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중이염치료 끝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 의무기록사본

발급받아 방문하여 기존자료와 점검결과 좌측귀가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한후 좌측 보청기소리가 크짐으로 의사에게 청력변화를 문의하였는데

변동없었다 했는데 아니였다며 의사가 좀더 자세히 살펴보고 이야기해주었으면

빨리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을것인데라며 아쉬움을 표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할려고 진행하던중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는데 신제품

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를 더잘알아들을수 있는지 문의하여 청각과 보청기의

역할에대해 재설명하면서 예비보청기의 목적으로 재구입에대해 생각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7년2월15일 보청기구입한지 7년이상되어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재상담한다음 몇일뒤에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28일 신규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E-Power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점검,청소)

 

2017년5월2일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배터리부족 경고음이

남자말소리보다 와블톤이 구분하기 좋다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잡소리가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9월 부산대학병원에서 2017년7월 중이염수술후 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도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압박감과 짖무름현상,예비보청기와의 크기문제로 불만을 제기하여 예비보청기를

첨부하여 똑같이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1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내부배선이나 땜단락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

 

2018년6월2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5일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E-Power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6월30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재측정한결과

12 dB HL출력이 떨어져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8년7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재측정한결과 규정출력이

나오지만 수리과정에서 보청기조절내역 변동되어있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으로

원복하였습니다.

 

2018년11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왜곡현상심해 수리접수하고 예비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R/L:REC교체)

 

11월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17일 이명이 심해져 부산대학교병원에서 14일치 약을 처방받아 복용

하였는데 3일전부터 더심해졌다하여 병원에 확인해보라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자체적인 하울링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25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 검수과정중에 피팅내역이 matrix111/50/9를 108/39/8로 임의수정

되어있어 보관된 자료로 원복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조절했던 보청기의 조절내역은

보청기제조사에서 임의로 수정해서는 않되며 잘못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게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절대로 해서는 않됩니다.

 

12월2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15일 우측보청기가 예비보청기보다 깨끗하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노후)

 

2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가 KIT노후로 수리효율없다고함으로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POWER 160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를 이용하여 본채취하여 똑같이 만들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3월5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POWER 160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기존보청기와 피팅프로그렘을 똑같이

입력했지만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비교한

결과 6 dB HL 정도 차이남으로 해당 제조사에 원인파악하도록 보청기점검의뢰

하였습니다.(AMP,REC,MIC교체,EXR설치)

 

3월13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 피팅자료를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PO

WER 1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복사하여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한다음

착용하게한결과 음질차이가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20년3월25일 좌측보청기가 예비보청기보다 소리약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3월31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자체검수과정중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피팅내역이 보청기제조사 수리과정중에 임의로

수정되어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재저장하였습니다.

 

2020년8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erkey

Power 1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16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Power 1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L:REC교체/R:REC TUBE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나라,스타키보청기사 AudioSync N

series Power 160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39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