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63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 28. 16:4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63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항만부두에서 소음많이 발생하는 츄레라운전을 25년정도하였고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한의원 운영하는 딸이 아버지의 보청기에

대해 걱정하자 스타키보청기제조사에 근무하는 딸친구가 한미보청기 추천함으로

2007년3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08년2월 좌측보청기를 분실함으로 우측에만 사용하는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양이착용에대한 효율과 기존의 양이착용 만족감으로 2009년3월 좌측에도 같은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추가로 제작하여 양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9년10월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면서 점검위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90%이상 이물질로 REC입구가 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증폭상태를 확인결과

정상으로 작동하였으며 보청기상태 직접 확인하면서 불편원인을 알게된 고객은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자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2007년4월구입한 우측보청기가 이상있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이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경우 해당되는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2010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기전 후 텔레비젼

볼륨차이가 많이난다며 보청기청소의 중요성을 스스로 알고있다 하였습니다.

 

2010년8월 가족과 바닷가에서 보청기착용한지를 모르고 해수욕하면서 잠수까지

하였다며 점검차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내 점검토록하였습니다.(전체청소)

 

보청기사용중 물이 들어간 경우 즉시 건전지제거하고 물기를 뺀후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고 사용해야하며 이러한 조치를 제대로하지않고 임의로

헤어드라이기등으로 건조후 보청기를 사용하는 경우 보청기내부부품 부식으로

보청기수명을 짧게하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으로 주의바랍니다.

 

2011년1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만족

한다면서 새해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1년4월 보청기소리나지 않음으로 고장이라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

막힘이라 이물질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고객은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9월 추석명절전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

확인하면서 REC와 MIC입구에 이물질 가득함을 직접보고 보청기청소필요를 다시

한번 느낀다며 청소후 확연하게 달라짐을 알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사용하던 우측보청기를 2달전 분실하여 좌측만 착용하고 생활하던중

주변에서 말소리구분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할때보다 못하다고함으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와는 비교되지않아

재방문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보내 제작하였습니다.

(Starkey S Series 5 CIC)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 출시행사로 사용중인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를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무상 프로그램 업그레이드행사

참여하여 변경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지인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거나 필요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한미보청기소개해도 다그렇겠지하고 믿지않는 것이 안타깝다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말소리듣는것을 확인결과 출력부족이

발견되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

했지만 부착위치가 MIC부근이라 작업시 위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보청기껍질

파손시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에 구멍생겼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 전체적으로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귓본

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2016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자료를 청각장애등급기준

신6분법으로 대비해본결과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받아

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떨어져 방문

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5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청소후 손잡이끈을 재부착작업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와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접수과정중에 분실사고 발생함)


2018년3월8일 수리의뢰한 보청기가 분실사고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4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7일 신규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몇일만에

고장났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기기이상으로 반품하기로하고 새제품으로 제작

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8년4월2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어 도착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후 기존보청기는

반품의뢰하였습니다.


4월10일 좌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차이있어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외이도내에있는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1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