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보청기고객(25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0년경 돌발성난청으로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으로 진단후
일상생활에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600만원주고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착용했지만 보청기착용하면
오히려 생활에서 더 불편함으로 구입한 보청기점에서 여러차례 소리조절과정거쳤고
해당 제조사 직원이 서울에서 출장오는 날에 맞추어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소리조절
받았으나 불편한 점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를 거의 사용않고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2005년12월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면서 1차적으로 보청기상담하였지만 상담내용을
이해하지못해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만하면서 필요시에만 사용하다가 2008년6월
청력이 더 나빠지면서 보청기사용이 필요함으로 재방문하여 상담한다음 보청기재활
서비스계약을 체결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까지 진행하면서 더신뢰하게 되었으며
과거의 실패경험에서 보청기에대한 불신감이 많은 상태에서 보청기는 구입하지않고
소리조절만으로도 불편함이 없어지고 보청기가 도움됨으로인해 함께 방문한 부인이
그동안의 불편했던 일상생활에 대해 설명하면서 감사를 표현하기도 하였습니다.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상담사의 소리조절업무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는것이
보청기임으로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는 제조사 제품인 경우 신규로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을 체결하면 재활과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청기를 사용하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않고 있는 회원님께서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사용 보청기의 문제점에 대하여 상담해보기 바랍니다.
2009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와 인연맺은지도
4년되었다며 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 감사하다고 인사하였습니다.
2010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있음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의뢰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0년12월 청각변화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하여 기존검사자료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출력부족에 대해 설명하자 검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건전지
구입후 청각에 맞는 보청기로 바꾸어야 하는데 자금문제로 고민이라하였습니다.
2011년8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약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냉땜)
2011년9월 딸과 방문하여 2002년11월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4채널8밴드기능
AXENT II 고막형보청기가 핵심부품(AMP)의 문제로 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점검의견에 폐기(L)하고 스타키보청기사 6채널6밴드기능인 S-P 5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신규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로 불편없도록 보청기 사후관리해줌에 감사인사하였으며 함께 방문한 딸은
양심적으로 보청기고객관리함으로 천당가실 것이라는 극찬을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불편하여 보청기껍질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신규구입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면서 방문한 딸이 "원장님은 복받으실겁니다"는
말로 부친의 보청기사용으로 가족간에 대화가되는 것에 감사표현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2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Axent II TY
고막형보청기 건전지도어 연결핀덮개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2002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Axent II TY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였으며 2011년
11월 보청기껍질 재작한 건으로 무상수리보증기간내이며 그동안의 보청기관리에
신뢰하여 울산광역시사는 사돈(3677)을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2012년3월에는 2011년9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7월 딸과 방문, 보청기 3개를 청소하고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TY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짐으로 재부착하였으며
지인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보관하고 있는데 한미보청기를
소개해주어도 믿지못한다며 안타깝다하였습니다.
2012년8월에는 2011년9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고 타보청기점에서 2002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TY 고막형보청기는 소리나지않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2013년2월에는 2011년9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의뢰하였으며
설날에 가족들이 모인다고 보청기수리를 빨리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7월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거꾸로 힘을주어넣다 플레이트부분이 파손되어 방문하여 수리의뢰하였으며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후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월 예비보청기까지 3개 좌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고객은 방향감으로인해 우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
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2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이 중단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배선단락이나 땜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2015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내에 물기있는 이물질
많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중이염은 아님으로 세면시 외이도
내에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안내하고 수영용 귀마게사용을 추천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1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안내한다음 귓본을 채취
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1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찾기위해 방문,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7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L:2011년,R:2014년구입)를 청소와 점검후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