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용호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10. 18. 14:12

부산 남구 용호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92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부터 작은소리로 대화시 말소리구분에 불편을 느꼈으며 소음많이

발생하는 알미늄주조공장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작업현장 출입하면서 작업자들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고 근무하였지만 본인은 그냥 출입하고있다하여 소음성난청

피해에대해 주의하도록 안전교육을 보청기상담중에 안내하였습니다.

 

2007년경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추천하면서 병원과 연계되어 대기중인 타보청기점 직원

소개하였으나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학병원 청력검사결과자료로 세기

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160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착용감에

대한 문제와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거의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난청관련 진료받고 의무기록사본 발급받았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2년9월경부터 보관중이던 세기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를 재착용하였으나 소리가 작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소리높혔지만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해결하기위해 보청기껍질교체에대해

안내하면서 보청기구입한지 오래되어 신규보청기쪽으로 권유했다고 하였습니다.

 

비싼 보청기구입하고도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제대로 착용해보지못해 인터넷으로

보청기관련 정보를 검색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인과 보청기상담차

2013년2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가져온 세기보청기사 ST412 MM 고막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취급

하지않고 보청기재활진행용 조절프로그렘없는 관계로 재사용위한 진행이 않됨을

안내하고 2채널기능정도면 일상상생활에서 불편없음을 소리조절프로그렘 모니터

화면으로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

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렉스톤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의

보청기중에서 출력과 기능,가격별로 안내하면서 추천제품을 안내하자 편의기능을

감안하여 6채널6밴드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우측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6일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자 컴퓨터모니터를 지켜보면서 타보청기점에서 소리조절하는 것은 본인도

할 수있다고 생각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렇지않다고 하였으며 대화는 물론

전화통화시에도 잡음없이 잘들리고 착용감도 편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내었습니다.

 

2월7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나 TV시청시 가족들은 볼륨을 10에

놓으면 본인은 17정도된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최대출력,큰소리,

보통소리,작은소리에 대해 소리조절하였으며 보청기사용시간이 평균 16시간으로

데이트로그기능으로 확인하였으며 좌측보청기착용도 검토중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데이트로그기능자료 확인결과 평균16시간으로 불편없이 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

데이트로그기능자료를 확인결과 평균17시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도록 하였지만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많다며 신규보청기제작후 수리접수

하겠다고함으로 같은 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제작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6년3월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

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기존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1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개보청기모두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에는 20013년구입한 보청기와 2016년구입한 보청기가 동일 사양인데도

말소리에 음량차이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2013년구입 보청기

확인할려고 하였지만 가져오지않아 보청기재활7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다음에 2개

보청기모두 가져와서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예비보청기

보다 소리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 Hole 청소,REC의 이물질제거)


2016년7월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재활8차

과정으로 소리조절하고 보청기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면서 예비보청기와의 출력차이에 대하여도 점검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

교체,REC교체,재 캘리브레이션)


7월8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을 확인하고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좀더있다가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SHELL교체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보청기재활9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월 연말정산받는데 "보청기구입확인서"가 필요하지만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기 어렵다며 전화함으로 FAX이용하여 관련서류를 전송하였습니다.


2017년10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건전지

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교체한후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2016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2016년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내부 Feedback)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