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 부산 서구 초장동에사는 35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31. 17: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초장동에사는 35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중이염(우측)으로인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은 병력있으며

군제대후부터 작은소리듣기 불편하였으며 이명현상도있으며 소음많은 인쇄소에

5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함으로

보청기에 대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를 알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자동전화연결기능과 청력

검사기능,데이터로그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양쪽착용하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6월21일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작은소리까지 들리면서 큰소리에도 불편하지

않음을 확인한다음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였으며 일상생활에 사용하면서 불편

사항을 파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보청기청소와 함께 그동안 보청기

사용중 궁금한 부분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확인한결과 습기많아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키고 보청기관리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하나

보청기재활계획에 의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행사로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무상 프로그렘 업그레이드행사에 참여하여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3차조절)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지만 보청기

점검한 결과 이물질이 REC입구안쪽까지 들어있어 사연을 확인결과 잘들리지않아

바늘로 제거하였다하여 REC구조를 설명하고 재발방지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월, 2011년6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가 간헐적

으로 작동되지않고 소리약하다며 방문,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 점검한결과 건전지도어가

내부로 밀려들어가는 문제가 발견되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 살펴보던중 좌측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 보수)

 

2013년12월 청소와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손잡이끈

부착위치가 내부배선단락의 위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

 

2014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내부단락문제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소모성부품도 점검하도록

하였습니다.(냉땜)


2015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도있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교체)


2016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0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1월 REC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연락하기전에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의 피팅프로그렘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 임의로 변경되어있어 기존자료를 보청기재활4차

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18년3월 중이염으로 좌측귀를 수술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

출력보다 28 dB HL이나 떨어져있어 수리접수하면서 금가있는 쉘도 보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