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세수하다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물에 빠뜨렸다는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62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31. 16:5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만덕동에사는 62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 난청으로 부산 만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인성난청

으로 진단받았고 2016년 부산 괴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도 진료결과 노인성난청

으로 진단받았으며 일상생활에 불편해도 이모가 오랜기간 보청기 착용하고있는데

왕왕거려 불편해하고 친구가 부산 영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

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함으로 미루고 살아왔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손녀는 세기보청기를,사위는 한미보청기를,

공무원연금공단에서 보내온 광고지에 웨이브히어링보청기사에서  보급형보청기는

180만원을 90만원,기본형보청기는 250만원을 125만원,고급형보청기는 360만원을

180만원,프리미엄보청기는 500만원인데 250만원해준다는 내용이 있었지만 본인이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2017년4월23일 딸과 상담차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어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본인이 보청기사용에 성공하면 친구와

이모도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을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4월28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가는것을 에방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보청기와 외이도까지 청소한다음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외이도청소까지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세수하다 보청기가 물에 빠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