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거제동사는 1943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3670)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1년부터 이명발생하고 작은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 현상발생하였고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를 여러번 방문하였으나 기도검사와
약물치료만하고 별다른 조치가없자 병원에대한 불신이 많았습니다.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에 귓속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2~3일 사용하고 10만원부담후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며느리가 사전에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기본상담만한다음 다시 시아버지 모시고
보청기상담위해 2011년12월 전화로 상담예약후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설명한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1차 보청기기능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상담에
참여했던 며느리는 보청기상품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특정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이야기함으로 휘팅프로그렘을 직접 비교하여 설명하면서 보청기상담사의 역할과
보청기에 대한 상품설명하였으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월에는 보청기상담 1달만에 재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2월2일 보청기재활1차재활과정 진행한다음 귀가하던중 큰소리가 불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배운데로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는
생활에 도움된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에 공감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제거를 고객스스로하면서
오히려 REC안쪽으로 밀어넣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시킨후 임의로
보청기청소하지 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2012년2월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2013년11월21일 한쪽 보청기착용으로 방향감과 말소리구분에 불편한 문제를 해결
하기위해 우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1월2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양쪽으로 소리들림으로 명료도와 방향
감각에 도움된다며 불편한점있으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내장 프로그렘으로 확인한 사용시간은 16시간이었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의 REC입구에 물기있는 귀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들어가는것을 방비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손을 귀가까이하면 삐~하는 잡소리있다하여 확인결과 보청기
착용방법이 잘못되어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한다음 보청기사용에는 불편
없다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17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성능변경,
REC교체)
1월2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출력 40에서 50으로 변경)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수리하도록 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함으로 보청기재활9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